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꿀팁,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고르는 법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꿀팁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고르는 법


────────────────────


여러분은 어떤 신용카드를, 또 몇 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신용카드 혜택을 비교하고 선택해서 소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자신의 신용카드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에 비해 혜택이 더 좋아 잘 알고 스마트하게 소비하면 월 몇만 원 이상 절약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꿀팁,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고르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카드 찾기 #메인카드 고르기

 


먼저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중교통, 주유, 마트, 온라인 쇼핑, 요식, 의료, 공과금, 편의점, 이동통신 등 신용카드 혜택 중 자신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항목을 순서대로 적어보세요. 월평균 이용 횟수나 월평균 이용 금액이 많은 순으로 정리하고 여기에서 가장 상위에 위치하는 항목들의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찾아야 합니다. 이렇게 본인에게 맞는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들을 나열해보고 비교해서 그중에서 가장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메인 카드로 선택하는 것인데요. 



이때, 신용카드 전월 이용 실적별 할인 한도와 전월 실적 인정 기준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혜택이 좋아 보이는 카드 중 대다수가 해당 카드로 할인 받은 매출이 전월 이용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카드값이 100만 원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전월 이용 실적 30만 원을 채우지 못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혜택이 좋아 보이는 카드라 할지라도, 해당 카드로 할인 받은 매출이 전월 이용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월실적 없는 #서브카드 만들기



신용카드로 가장 큰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앞서 이야기한 대로 가장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메인 카드로 사용하고, 메인 카드에서 부족한 부분의 혜택을 채워줄 수 있는 서브카드까지 총 2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서브카드 할인을 받기 위해 전월 실적을 채우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막상 카드를 사용할 때 카드별로 혜택을 일일이 따져가면서 결제하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따라서 무조건 전 가맹점에서 할인이 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는 전월 이용 실적 제한 없는 신용카드를 서브카드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사별로 하나카드 애니플러스, 씨티 뉴 캐시백카드, KB국민 더이지카드, 신한카드 딥드림,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 롯데카드 라이킷올, 삼성카드 탭탭S, 현대카드 제로, NH농협카드 올바른 뉴해브 등 전월 이용 실적 제한이 없으면서, 모든 카드 이용 건에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이 되는 알짜 신용카드들이 존재합니다. 


, 서브카드를 고를 때에는 실제로 할인받거나 포인트 받는 금액이 적기 때문에, 연회비가 적고 항목별 플러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메인 카드에서 할인되는 항목들은 모두 메인 카드로 결제하고 실적 금액과 할인 한도를 채웠다면, 그 외 결제 건은 서브 카드로 결제하면 가장 크게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에게 맞는 신용카드 고르는 법과 전월 실적 없는 서브용 신용카드까지 모두 살펴보았는데요. 신용카드사에서 추천하는 카드나 유명한 카드가 아닐지라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맞는 카드가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으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고르는 법, 어렵거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혜택을 누려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