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스마트 기술과 만난 이색 태양광 아이템 3

태양광 에너지는 지속가능한 청정 에너지와 환경문제를 해결해주는 신재생에너지입니다. 태양광 발전은 아파트나 일반 주택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 기술과 만나 더욱 똑똑해진 태양광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을 충전하고, 쓰레기 부피를 줄이며 태양 위치에 따라 각도를 바꾸어 효율성을 높이는 등 태양광 충전에 새로운 기술이 더해진 스마트한 태양광 제품들을 소개드립니다.

 


 

태양광 #무선 이어폰

 

출처: pearlbuds.com

이제 이어폰은 선이 없는 무선 이어폰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충전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러한 번거로움을 날려줄 태양광 충전 무선 이어폰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출처: pearlbuds.com

‘펄(Pearl Ai)’는 태양광으로 충전이 가능한 완전무선 이어폰입니다. 또한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USB를 연결해 유선 충전도 가능하며, 무선충전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노이즈 캔슬링 모드, 음악재생 및 일시정지, 볼륨조절 기능도 있어 편리성과 기능성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쓰레기를 줄여주는 #태양광 쓰레기통

 

출처: 이큐브랩

최근 배달음식과 일회용품 사용이 늘어나면서 쓰레기 양도 증가했습니다. 특히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캔이나 플라스틱 쓰레기의 경우 발로 밟아 부피를 줄여 버리고 있습니다. 쓰레기통이 알아서 쓰레기 양을 줄여준다면 좀 더 편리하겠죠? 이와 같은 생각이 실제 제품으로 등장했습니다.

 

출처: 이큐브랩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자동으로 쓰레기를 압축해주는 태양광 쓰레기통 ‘클린큐브’는 태양광과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접목해 쓰레기를 1/8 수준으로 압축해줍니다. 또한 10시간 빛을 충전하면 최대 3주까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해바라기를 닮은 #태양광 플라워

 

출처 : Smartflower Energy Technology
출처 : doorknob.com

해바라기는 태양이 이동하는 방향에 따라 각도를 바꾸는 꽃입니다. 이 해바라기처럼 꽃의 모양을 갖추고 하루 종일 태양에 맞춰 각도가 바뀌는 태양광 시스템도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플라워’라 불리는 태양광 발전입니다.

 

출처 : doorknob.com

스마트플라워는 태양전지판을 원반 형태로 접을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태양빛에 따라 자동으로 펼쳐지고 태양의 위치에 따라 각도를 변화시킵니다. 최대전력 2.5kWp로 연간 3800~6200kW의 전력 생간이 가능하며, 집안의 전기기구를 작동시키거나 전기차 충전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기술과 만난 이색 태양광 아이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발전의 핵심 소재인 태양전지 모듈을 구성하는 EVA Sheet와 Back Sheet를 생산, 개발하며 태양광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끊임없는 태양광 소재의 연구, 개발을 통해 계속해서 태양광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태양광 발전을 선도하는 한화솔루션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