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www.ablogtowatch.com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 등 요즘은 정말이지 스마트 시계의 전성시대인데요! 핸드폰과 연동되어 인간의 삶을 조금 더 건강하고 스마트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특히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낼 시간을 절약시켜줄 뿐만 아니라 스팸 같은 메시지를 읽느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요. 키보드를 치고 있더라도 잠깐 ‘손목’만 쳐다보면 되니까요. 하지만 핸드폰 회사에서 만든 스마트 시계만 있는 건 아니랍니다.

 

오래된 시계 브랜드에서도 스마트 시계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 한화첨단소재의 눈에 쏙 들어온 스마트 워치는 개구쟁이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스와치의 ‘터치 제로 원(Zero Touch One)’입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기능들이 미소 짓게 하는데요. 복잡하고 심오한 기능보다는 심플한 기능으로 어필하고 있는 스와치 ‘터치 제로 원’을 소개합니다!

 

 


알록달록 취향 저격

사랑스러운 6가지 디자인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스마트 시계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스와치의 스마트 시계는 조금 다릅니다.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알록달록한 컬러와 매끄러운 스크린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연상하게 하는데요. 키덜트족은 금세 디자인에 푹 빠지지 않을까 싶어요.

 

》 이미지 출처: www.forbes.com

 

무거운 소재가 아닌 플라스틱 소재이기 때문에 ‘비치 발리볼 워치’라는 닉네임에 걸맞는 활동성이 높은 디자인이에요. ‘터치 제로 원’의 디스플레이 아래쪽은 터치스크린인데요. 손가락으로 기능을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어요. 가운데를 중심으로 살짝 밀면 선택값을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잠금 또는 해제 돼요. 빠른 터치는 빠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손의 움직임을 잡아내다!

배구 타격과 박수

 

》 이미지 출처: http://www.swatch.com

 

앞서 설명했듯이 스와치의 ‘터치 제로 원’은 비치 발리볼 워치예요. 배구공 타격력을 확인하는데요. 사실, 일반인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은 아니지요. 하지만 스와치의 귀여운 상상력에 터치 제로 원이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누가 배구공 타격 횟수를 셀 생각을 했을까요? 타킷이 미국이나 유럽 중·고등학생일 수 도 있겠지만요. 메모리는 경기 지속 시간을 최대 4시간 또는 최대 1,700회 타격 횟수를 지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표시되는 값은 01-99인데요. 값이 높을수록 타격이 강한 거예요.

 

》 이미지 출처: http://www.swatch.com

 

여기에 박수 치는 기능까지 있는데요. 박수가 건강에 좋은 건 알고 모두다 알고 있는 기본 상식인데요. 손목에 터치 제로 원을 차고 있으면 저절로 박수가 쳐질지도 몰라요. 박수를 칠 때 마다 올라가는 누적 박수 횟수를 보게 된다면요.

 

 


오늘은 얼마나 걸었니?
걸음 수를 측정한다.

》 이미지 출처: http://www.swatch.com

 

스마트 워치의 빠질 수 없는 기능이죠. 흔히 알고 있는 만보기 기능인데요.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기능이에요. 하루 걸음 횟수, 하루 소모 칼로리, 하루에 걸은 거리, 하루에 활동한 시간을 알려줘서 ‘하루의 운동량’을 알 수 있어요. 걸음 횟수 계산은 평균 신체 측정을 기초로 해요. 하지만 앱에서 나의 키와 몸무게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더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어요. 매일 체크하는 습관을 지닐 수 있게 만들어줘요.

 

 


전용앱으로 즐기자

코치 기능과 통계

 

터치 제로 원에는 코치 기능도 있는데요.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면 디스플레이에 아이스크림 모양의 아이콘으로 달성 정도를 알려준답니다. 아이스크림이 완성 되면 일별 목표를 달성한 거죠. 총 3단계로 보여지기 때문에 달성 욕구가 마구 생길 것 같은데요. 운동을 했으면 달콤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는 말이겠죠?

 

》 이미지 출처: http://www.swatch.com

 

제로 터치 원은 전용앱을 사용하여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어요. 모든 기능에 대한 자세한 통계 자료가 있으며 성과를 그래픽으로 보여줘요. 가상 코치를 설정할 수 있어서 목표를 함께 이루어 나가는 재미가 있는데요. 여기에 친한 친구들과 결과를 공유할 수 있어서 경쟁의식도 살아나게 된답니다.

 

 


터치스크린 핵심 소재

한화첨단소재의 'ITO Film'

 

이제 어디서나 터치 스크린을 볼 수 있는데요. 핸드폰, 태블릿 PC, 컴퓨터 뿐만 아니라 이제는 터치 스크린 시계까지! 앞으로 터치 스크린의 영역은 더 확장 될 거예요. 한화첨단소재에서도 이러한 첨단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생산 중인데요. 한화첨단소재는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터치스크린의 핵심 부품인 'ITO Film(Indium Tin Oxide)'을 만들고 있어요. 

 

PET Film 등 기재 위에 'ITO(Indium Tin Oxide)'층을 코팅한 투명 전도성 기판으로 터치스크린 패널, 터치 스크린 케이블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ITO' 기술은 한화첨단소재의 독자 개발하여 제품을 양산 중이며, 한국과 중국의 주요 TSP 모듈 업체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터치 스크린 제품을 만날 때는 한화첨단소재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