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달콤한 디저트가 마구 끌리는 날이 있지 않나요? 특히 여성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달콤해지는 디저트와 함께 지친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곤 하는데요, 부드럽게 입에서 녹는 케이크부터 상큼한 아이스크림까지 디저트의 세계는 무궁무진 하답니다. 오늘은 다양한 맛집으로 즐비한 가로수길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카페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접 구워내는 40여가지 프랑스&일본 빵
르 알래스카(LE ALASKA)


여성들은 밥 배, 빵 배 따로 있다고 말 할 정도로 빵을 좋아하고 자주 즐겨 먹는데요, 이런 여성들에게 뜨겁게 사랑 받고 있는 프랑스 빵집이 있습니다. 바로 가로수길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르 알래스카’라는 곳이에요. 여기서는 매일 직접 구워내는 40여가지의 프랑스 빵과 일본 빵 등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이 제일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 곳은 프랑스 르 코르동 블뢰와 동경제과학교 출신 파티쉐들이 모여 오픈한 곳으로, 테이스티로드에 소개되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늦은 오후에 방문하면 빵이 거의 모두 팔려 맛볼 수 없으니 일찍 방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크로와상이 구워져 나오는 시간은 오전 9시와 오후 2시니 맞춰서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르 알래스카에서는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음료 위로 소복하게 쌓인 얼음이 마치 솜사탕을 연상시킨답니다. 여름 인기메뉴인 알래스카 빙수, 베리주스, 아이스커피와 함께 르 알래스카에서 달콤한 브런치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강남구 신사동 550-22
이용시간: 오전9시부터 오후10시




스웨디시 북유럽 감성이 물씬
카페 피카(FIKA)


북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웨디시 카페 피카는 공간 전체가 북유럽 스타일로 꾸며져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디저트 카페에요. 피카는 스웨덴 풍의 먹거리를 판매하는 스웨디시 카페로 디저트는 물론 커피 원두까지 북유럽에서 직접 공수해와 커피 마니아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스웨덴 전통 디저트 셈라와 피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웨덴 린드발 커피 그리고 링곤베리 스칸디에이드가 있는데요, 셈라는 따뜻한 우유나 커피에 적셔 먹는 브래드로 푸딩과 비슷하답니다. 특유의 허브향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지는 맛으로 스웨덴 국민 간식으로 불립니다.
 


피카에서 이토록 매력적인 스웨디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지점별 쉐프를 두어 매일 새롭게 구운 빵과 디저트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스웨덴 전통 레시피를 통해 유니크한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카에서는 스웨디시 잼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쯤 들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546-21
이용시간: 오전10시부터 오후11시




일본 오사카 롤케익 브랜드
핫삐돌체(8b DOLCE)


가로수길에서는 일본 오사카 3대 롤케익 중 하나인 핫삐돌체 롤케익도 맛볼 수 있답니다. 몽슈슈 도지마롤, 코야마 스스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핫삐돌체 롤케익은 매월 10만개 이상씩 팔린다고 해요. 핫삐돌체 롤케익은 일본 훗카이도산 우유를 사용해서 만든 생크림을 사용해 특유의 고소한 맛과 홈메이드 커스터드 크림,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플레가 어우러져 특유의 담백한 맛을 만들어 줍니다.
 


핫삐돌체에서는 롤케익 뿐만 아니라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마카롱 핫삐붓세, 머리끝까지 달콤해지는 초코휘낭시 그리고 론칭 1주년을 맞아 선보인 플라워 바바로아, 리얼 퐁당 쇼콜라까지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자랑하고 있어요. 플라워 바바로아는 플라워 시리즈 메뉴 중 하나로 부드러운 무스 케이크 위에 먹을 수 있는 꽃을 장식해 눈, 코, 입이 모두 즐거워 집니다.
 


케익과 함께 맛볼 수 있는 음료 역시 특별한데요, 교토 말차의 오리지널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말차부터 밀키 말차, 하와이안 말차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단연 플라워 시리즈인데요, 꽃송이가 화려하게 수놓아져 있어 먹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551-1
이용시간: 오전11시부터 오후10시


오늘은 가로수길에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디저트 카페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가로수길에 갈 일이 있다면 한번쯤 들러보는 것이 어떨까요? 달콤한 디저트와 시원한 음료로 엔도르핀이 마구마구 솟아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50-2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