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위트와 매너의 공존, 남성 오피스룩 스타일링 TIP


밋밋한 블랙 수트와 블랙 구두, 칙칙한 타이를 멘 심심하고 재미 없는 오피스룩 지겹지 않으세요? 요즘은 오피스룩 개성시대라고 할 만큼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사람을 만나고 대함에 있어 비주얼적인 요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기도 하니, 센스 있는 스타일은 필수 중에 필수랍니다. 클래식하거나 캐주얼하거나, 보기 좋고 입기 좋은 감각적인 남자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FIRST
수트를 활용한 오피스룩


복장 규율에 있어 엄격한 직업이라 늘 수트만 착용해야 한다면, 컬러와 패턴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 어두운 계열의 수트만 고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런 컬러에 패턴이 조금만 가미되어 있어도 훨씬 센스 있어 보인답니다.
 


또, 타이를 이용해 수트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계절에 따라 여름에는 조금 라이트한 컬러 타이를 매치해 산뜻한 분위기를 내주고, 겨울에는 보다 딥한 컬러의 타이로 포근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행거치프, 삭스에 포인트를 두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SECOND
컬러풀한 재킷 활용한 오피스룩


재킷의 컬러는 오피스룩 스타일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다 주는 매혹적인 아이템인데요, 수트보다 훨씬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답니다. 요즘 같은 초여름 날씨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블루, 그린 등의 재킷에 화이트 셔츠, 톤 다운된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되고, 화이트 재킷이나 깔끔한 스타일의 재킷이라면 스트라이프 셔츠나 프린팅이 화려한 티셔츠를 입어주면 된답니다.
 

>출처: atelierblog.com


하지만 좀 더 포멀한 느낌을 주기 위해 그레이나 네이비 등 베이직한 재킷을 선택했다면 늘 당연하게 입어왔던 블랙 팬츠는 잊어버리고 화이트나 라이트 블루 등의 팬츠를 매치해보세요. 훨씬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THIRD
재킷 없이 셔츠만 활용한 오피스룩


과감하게 재킷을 생략한 오피스룩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킷 없이 셔츠와 팬츠만으로도 트렌디한 오피스룩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얇은 데님셔츠 또는 밝고 청량한 컬러의 셔츠는 어떤 팬츠와 매치해도 댄디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여기서 포인트는 팬츠의 길이 라는 것!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게 복숭아뼈가 살짝 보이는 길이의 팬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셔츠의 카라에서도 디테일한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차이나 카라 셔츠와 톤 다운된 팬츠 그리고 화이트 컬러 스티커즈를 함께 코디하면 센스티브한 오피스룩이 됩니다. 또한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세레니티 컬러 셔츠를 착용하면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오피스룩에서 로맨틱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감각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