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휴대용 전자기기에는 항상 존재하던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기 때문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충격적인 사실에 빠져있을 때, 누군가는 벌써 남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돌아오지 않는 이어폰 단자를 찾고 있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모두의 부러워할 만한 무선 이어폰!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혁신의 새로운 시작
에어팟(AirPods)
▶ 사진출처: apple.com
아이폰을 위한 무선 이어폰에 에어팟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겠죠! 애플은 이번에 아이폰 7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에어팟도 같이 공개를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만큼 반응도 뜨거웠는데요. 우선 찬반논란을 떠나 대부분의 반응은 성능 대박, 디자인 대박, 가격 대박이었습니다. 물론 가격 대박의 의미는 부정적이긴 하지만, 애플사의 새로운 도전은 앞으로 스마트폰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발 빠른 얼리 어답터들은 에어팟의 출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apple.com
에어팟은 깔끔한 디자인만큼 혁신적인 기능들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애플의 아이덴티티가 물씬 풍기는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혁신은 시작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음성 감지, 동작 감지 등 센서를 통해 에어팟의 기능들이 제어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터치와 말로 이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에어팟을 두번 두드리면 시리가 실행되고 음성을 통해 시리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기능을 멈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부정적인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지만, 혁신의 초기 단계라고 생각해본다면 에어팟의 미래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이어폰 낀 거 맞어?
이어린(Earin)
▶ 사진출처: earin.com
사실 에어팟이 나오기 전부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길에서 갑자기 혼자 웃는 사람, 버스 안에서 옆자리 사람이 말을 거는 줄 알고 착각하는 사람, 조용한 도서관에서 자신도 모르게 큰 소리로 대답 사람 등 이런 해프닝들은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초창기에 한 번씩 경험하게 되는 일들인데요. 특히 불편하게 느껴지는 넥밴드까지 사라지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earin.com
“진정한 무선 이어폰”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태어난 이어린은 완전 무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즉 이어폰에 아무런 줄이 없다는 것인데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불필요한 부분은 다 사라지고 귀에 삽입되는 부분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만으로도 시선을 확 사로잡는데요. 물론 아직까지 마이크가 없고, 실 사용시간이 짧은 것 등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우수한 디자인, 간단한 사용법, 사용의 편리함 등 장점이 더 많은 제품입니다. 특히 가볍고, 아무런 줄 없이 귀에 착용할 수 있어 완벽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너무 편안해 주변의 위험을 놓칠 수 있으니, 차도가 있는 곳에서는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상의 음질을 경험하다!
베오플레이 H5
▶ 사진출처: beoplay.com
유선 이어폰이든, 무선 이어폰이든 모든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음질인데요. 음악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뱅앤올룹슨에서 첫 번째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H5를 출시하였습니다. 베오플레이 H5는 앞에서 소개한 두 제품과는 달리 완전 무선이 아닌 넥밴드가 존재하는데요. 넥밴드는 완전 무선이 아직 어색하거나 자주 한 쪽 이어폰을 빼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분들에게는 완전 무선보다는 목에 걸어놓을 수 있는 넥밴드가 있는 제품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진출처: beoplay.com
전문 음향 기업인 뱅앤올룹슨에서 만든 제품이니 훌륭한 음질을 보장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베오플레이 H5는 단순하게 음질만 좋은 것이 아니라, 덴마크 브랜드답게 심플하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을 제품에 접목시켜 디자인적인 요소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뱅앤올룹슨은 아우디 A8에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적용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제품의 디자인, 패브릭 이어폰 케이블, 충전 크래들까지 사용자 편의에 맞춰져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앱을 통한 사운드 세팅, 방진 방수 기능, 전 방향 마이크 내장 등 기능적인 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7의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찬반 논란과 더불어 무선 이어폰이 다시 한 번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특히 무선 이어폰이 단순히 기능만이 강조된 것이 아니라, 첨단 기술과 함께 첨단 소재가 결합되어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등장하면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재가 개발되면서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의 편의성을 살리면서도 시각적으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어떤 무선 이어폰이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줄지 궁금해집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첨단소재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집에 왜 왔니? 가정용 태양광 이색 아이템 TOP3! (2) | 2016.11.22 |
---|---|
자율주행 자동차, 이제는 디자인으로 승부한다! (2) | 2016.11.15 |
지금이 바꿀 때다! 2016 하반기 스마트폰 BEST 3! (3) | 2016.11.03 |
놀라운 3D 프린터의 세계, 3D 프린터로 만드는 나만의 자동차 (2) | 2016.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