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www.amazon.com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현대인이 가장 사랑하는 SNS의 특징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사진을 기반으로 한다는 거예요. 언제부터인가 어디서든지 사진을 찍고 그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트랜드가 되었어요. 새로운 곳을 가면 무의식적으로 카메라부터 드는 게 일상이니까요. 그만큼 사진의 역할은 점점 커지고 있다는 증거죠. 우리는 사진을 보고 판단하는 일이 많아졌고 다양한 분야에서도 이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하죠.

 

과연 우리가 하루종일 보게 되는 사진의 양은 얼마나 될까요? 아마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을 것 같아요. 이렇게 사진이 현대인의 가장 중요한 정보의 역할을 하게 된 건 디지털카메라 덕분이 아닐까요? 디지털카메라가 출시된 이후부터 사진을 찍고 확인하는 데까지의 시간이 무척 짧아졌으니까요. 이제는 디지털카메라가 터치 형식으로 출시되어 버튼을 누르는 시간까지 단축되니,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 되었죠. 터치스크린 장착 이후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우리에게 감동을 줬던 터치스크린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터치 AF의 정확한 초점

삼성 NX300M

》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

 

삼성 NX300M는 원하는 각도의 사진을 자유자재로 촬영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각도로 조절되는 미러팝 & 틸트 아몰레드 디스프레이는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 뿐만 아니라 셀프 사진 촬영도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해요. 삼성 NX300M의 가장 편리한 기능은 바로 터치 촬영이 가능한데 스크린을 보고 터치 AF로 원하는 곳으로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어요.

 

삼성 NX300M은 빛이 적은 장소에서도 정밀하게 초점을 맞추는 콘트라스트 AF와 피사체의 거리를 측정하여 초점을 맞추는 위상 차 AF가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AF가 완성되었어요. 정확성과 속도 모두 만족합니다. 또한, 84mm의 넓어진 AMOLED 화면과 정전식 터치 탑재로 더욱 자연스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WIFI 지역에서는 촬영한 사진을 바로 SNS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정전식 터치스크린

소니 A5100

》 이미지 출처: 소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sony.co.kr)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바디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소니 A5100은 소니 NEX-5 시리즈에요. 이전보다 기능은 향상 되면서 AF는 더욱 빠르고 정확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A5100은 사진 촬영 시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지원해요.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요.

 

LCD 화면을 보고 초점을 잡고 싶은 부분을 가볍게 터치해 주면 빠르고 정확하게 터치한 곳으로 초점이 이동합니다. 약 0.07초의 빠른 AF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터치와 동시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요. 촬영하고 싶은 피사체가 있으면 간편하게 터치만 해주세요. 신속하고 정확하게 터치한 곳에 초점을 잡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셀카를 위한 터치셔터

파나소닉 DMC-GF7

》 이미지 출처: 파나소닉 공식 홈페이지(http://www.panasonic.co.kr)

 

평소 셀카를 즐겨 찍는 분들이 주목할 만한 카메라입니다. 파나소닉 DMC-GF7은 셀카 촬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는데 터치 셔터를 비롯한 재미있는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요. 여성들을 위한 카메라로 불려도 될 만큼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얼굴 잡티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뷰티 보정 모드를 포함해서 셀카에 최적화되어 있는 터치 방법까지. 얼굴을 가렸다가 손을 떼면 셔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페이스셔터와 셀카를 찍는 사람과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셔터가 작동되는 버디셔터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기능이죠, 셔터 대신 LCD 화면을 살짝 터치해 간편하게 셀카를 촬영하는 터치셔터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어요.

 

 


터치 패널 탑재

니콘 Nikon 1 J5

》 이미지 출처: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search.naver.com)

 

작고 가벼운 콤팩트 스타일의 니콘 Nikon 1 J5는 아날로그 감성을 간직한 현대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어요. 누구라도 반할만한 탐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가죽질감의 세련미를 강조하며 손 끝에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입니다. 니콘 Nikon 1 J5는 터치 패널을 탑재한 멀티 앵글 액정 모니터가 있어서 간편한 터치로 기능을 선택한 후 원하는 느낌으로 촬영을 할 수 있어요. 터치 패널을 통해서 피부 보정, 셀프 타이머, 노출 보정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터치스크린 핵심 부품!

한화첨단소재의 'ITO Film' 

 

》 터치스크린 핵심 부품인 한화첨단소재의 'ITO Film'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메라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정리한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디지털카메라는 이 밖에도 SNS 세대를 위하여 모두 원터치 연결로 즐기는 원격 촬영 및 무선 전송이 가능합니다. 정말 스마트 카메라가 아닐 수 없는데요. 디지털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터치스크린 덕분에 우리의 촬영은 더 빨라졌는데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터치스크린의 핵심 부품인 'ITO Film(Indium Tin Oxide)'을 만들고 있어요. 

 

PET Film 등 기재 위에 'ITO(Indium Tin Oxide)'층을 코팅한 투명 전도성 기판으로 터치스크린 패널, 터치 스크린 케이블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ITO' 기술은 한화첨단소재의 독자 개발하여 제품을 양산 중이며, 한국과 중국의 주요 TSP 모듈 업체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니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로서자 2015.08.11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터치가 좋긴 좋더라고요.
    액정 보면서 원하는 곳에 초점을 금방 맞출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