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손목 위의 운동코치'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 이미지 출처: www.self.com

 

‘건강한 신체에는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유베날리스의 명언을 알고 계신가요? 현시대에 가장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요즘 ‘운동하는 남자와 여자’가 가장 핫한 트랜드니까요. 이전에는 무조건 스키니한 몸매가 최고였다면 이제는 여자들도 어느 정도 근육이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헬스나 요가 같은 흔한 운동에서 이제는 새로워진 운동법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어요. 하지만 무조건 운동만 한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니에요.

 

제대로 된 운동량을 체크하고 체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해야지 칼로리 소비가 큰 크로스핏 같은 운동만 찾다가는 근육을 다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운동의 효과를 제대로 기록해주는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운동량과 칼로리 소비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까지 측정해줘 언제나 완벽한 몸 상태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나의 몸을 관리해주니, PT선생님 못지 않겠죠? 그럼 올해 운동하는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최고의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함께 살펴보아요!

 

 


심플한 디자인, 톡톡 튀는 컬러

피트비트 차지 에이치알(Fitbit Charge HR) 

》 이미지 출처:www.stuff.tv, http://www.wareable.com

 

피트비트 차지 에이치알은 세련된 디자인과 상큼한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라도 이 매력적인 디바이스에 빠질 수밖에 없어요. 꼭 필요한 기능만 모은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운동량과 칼로리 소비량 측정뿐만 아니라 심장 박동수를 계속해서 모니터링해서 보다 정확한 운동량을 보여줍니다. 피트비트 차지 에이치알의 작은 스크린에서는 하루의 상태를 보여주며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보다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어요. 또한 착용감이 매우 뛰어나서 잠자는 동안에도 착용해도 아무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기능: 걷기, 수면, 심장박동수
가격: 149.95 달러

 

 


러닝과 사이클의 최적화

무브 나우(Moov Now)

》 이미지 출처:www.pcworld.com, www.digitaltrends.com

 

무브 나우는 작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시계 모양의 형태를 띄고 있지만 어느 곳에나 메달 수 있어요. 무브 나우는 다른 피트니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비해서 러닝이나 사이클을 타는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제품이에요. 러닝과 사이클의 정확한 속도를 기록해줘서 얼만큼 운동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어요. 또한 기본적인 걷기나 수면과 같은 상태도 체크해주기 때문에 가격대비 괜찮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능: 걷기, 수면, 러닝, 사이클, 트래킹
가격: 99 달러

 

 


물 안에서 강하다!

가민 스윔(Garmin Swim)

》 이미지 출처:www.garmin.com

 

가민 스윔은 워터프루프 제품 중 가장 좋은 성능을 인정 받은 제품입니다. 디바이스 이름처럼 수영할 때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발차기 횟수, 수영 거리 등 물 속에서의 다양한 행동을 그대로 기록합니다. 기록된 결과는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어요. 기록 기능 외에도 스톱워치 기능이 있어서 수영을 할 때 시간을 체크하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매우 가볍고 편안해서 물 속에서도 안정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민 스윔은 워터 스포츠 외에는 밖에서 하는 러닝 등 기록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능: 수영할 때 발차기, 랩, 능률, 거리
가격: 149 달러

 

 


크리스털 디바이스

스와로브스키 샤인(Swarovski Shine)

 

》 이미지 출처: fashioningtech.com, www.smarterwatching.com

 

쥬얼리 전문 업체인 스와로브스키에서도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바로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스와로브스키 샤인을 발표했는데요. 크리스탈로 된 디자인이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팔찌, 목걸이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서 액세서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수영을 포함한 모든 운동양과 칼로리를 체크할 수 있고 수면시간까지 기록합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잡은 스와로브스키 샤인은 올해안에 태양광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니깐 더 기대가 됩니다.

 

기능: 걷기, 수면, 칼로리 소모
가격: 249 달러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