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크리스마스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크리스마스 이브가 내일로 다가왔는데요.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이 가득한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이색 크리스마스 트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뭐니뭐니해도 크리스마스의 묘미는 트리가 아닐까요? 트리 없는 크리스마스란 상상조차 되질 않잖아요. 그럼, 지금부터 소문난 크리스마스 트리를 소개합니다!




서울광장

태양광 트리

 사진출처: plaza.seoul.go.kr/seoul


서울광장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트리가 세워졌다고 합니다. 바로 태양광으로 빛나는 친환경 크리스마스 트리인데요. 트리에는 1000여개의 LED전구와 미니 태양광발전기가 설치되어 있어요. 낮 동안에 태양 에너지를 발전기에 모아 두었다가 밤이 되면 그 전기로 아름다운 조명을 밝혀줍니다. 또한, 트리 옆에는 4대의 자전거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자전거 페달의 동력을 에너지로 전환해 트리 조명을 밝힐 수도 있어요.




부산 광복동

트리축제

사진출처: bctf.kr


올해로 8회쨰를 맞이하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 잡는데요. 연인들의 크리스마스 데이트 필수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18m의 메인트리를 비롯한 각종 행잉구조물과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은 트리 구간들이 나누어져 있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요. 트리 외에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벤트와 공연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강동구청

친환경 거울 트리

사진출처: gangdong.go.kr


서울 강동구청 앞 분수광장에는 재활용품과 거울을 활용해 만든 6.5m 높이의 친환경 트리가 세워져 있어요. 500여개의 플라스틱 우유상자에 1000여 장의 금색 거울을 붙여 만들었는데요, 거울에 비치는 사람이나 하늘, 별 등 시간에 따라 변하는 도심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다고 합니다. 거울 트리 꼭대기에는 버려진 자전거 바퀴 6개로 별 모양을 만들어 장식해 놓았어요.




남산 N서울타워

샤이닝 트리

사진출처: facebook.com/OLIVEYOUNG


남산에서 화려하게 빛나고 있는 일명 샤이닝 트리 보신적 있으세요? 이 트리는 LED전구로 만든 7m 높이의 디지털 트리 인데요. 올리브영에서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일환으로 설치했다고 합니다. 샤이닝 트리 앞에는 터치패드가 놓여져 있는데, 이 곳을 터치하면 트리 불빛이 바뀌며 100원씩 유네스코 캠페인 기금이 조성된다고 해요. 12월31일까지 N서울타워 앞에서 운영된다고 하니 우리모두 한번씩 들러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어 주도록 해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아현 2016.12.23 14: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산타워에 들러 터치패드에 터치 꼭 한번 해야겠어요! 아이들에게 기부가 된다니 짱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