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한화첨단소재,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과 대학원 세미나 진행


따뜻해진 날씨와 만개한 벚꽃들로 절경을 이루는 4월의 대학가 캠퍼스는 생기 넘치는 학생들로 북적거리곤 하는데요. 새로운 배움을 기대하며 한껏 들떠있는 모습이 싱그럽기까지 합니다. 얼마 전, 서울대학교에서도 특별한 수업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과 대학원 학생들을 위해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의 특별 강의가 진행되었다고 해요. 한화첨단소재와 화학공학도들의 열정이 가득했던 수업 현장,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화학공학도들을 위한

한화첨단소재 특강


4월12일 수요일,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의 강의를 듣기 위해 서울대학교 공학관에는 200여명의 화학공학도들이 모였습니다. 이선석 대표이사의 짧은 소개와 함께 곧바로 강의가 시작 되었는데요. 자동차업계의 핵심소재와 미래 전망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이 이어졌습니다. 




자동차업계 트렌드

자동차용 플라스틱 복합소재


서울대학교 공학도 선배이자 사회선배로서 이선석 대표이사는 자동차업계의 트렌드 자동차용 플라스틱 복합소재에 대해 강의를 시작했어요. 자동차용 플라스틱 복합소재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더불어 필요성, 종류, 복합소재의 미래 기술 등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강의의 주된 내용은 자동차용 플라스틱 복합소재의 우수성과 경량복합소재에 대한 이야기 였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주요 산업도 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를 개발·연구 하여 전세계 주요 자동차 기업의 자동차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연비 개선을 위한

경량복합소재


이어진 강의에서도 역시, 자동차 경량화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 했는데요. 연비향상 규제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강화로 인해 자동차 경량화가 더욱 절실하고, 자동차가 10% 가벼워지면 연비는 7% 가량 올라가는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줄어들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서울대학교 공학도들과 함께한

특별한 시간


강의를 마무리하며 한화첨단소재 자동차소재 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한화첨단소재만의 자동차 브랜드 설명과 더불어 해외법인을 소개했는데요. 현재 한화첨단소재는 중국, 미국, 멕시코를 비롯해 총 10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먼저 사회생활을 시작한 선배로 산업계에서 연구원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TIP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 하며 아쉬운 시간을 마무리 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산업을 책임질 인재들을 응원하며 함께할 예정인데요. 계속해서 한화첨단소재의 새로운 소식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