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황금연휴에도 도난 걱정 없는 스마트 자물쇠!


날이 점점 좋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완연한 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야외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전거를 타고 봄바람을 즐기거나, 먼 곳으로 꽃구경을 떠나기도 합니다. 특히 다음 주에는 황금연휴가 예정되어 있어, 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 계획을 짜고 계실 텐데요. 여행을 떠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분실이나 절도와 같은 부분입니다. 눈에서 잠시라도 멀어지면 사라질 것 같은 소중한 물건들, 좀 더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지금부터 여러분의 물건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스마트 자물쇠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쇠 잃어버릴 걱정 끝!

독앤본(Dog&Bone)

출처: cultofmac.com


배낭여행객의 필수품은 바로 자물쇠입니다. 기차에서 쪽잠을 자거나, 여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백팩커 하우스에서 자신의 물건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자물쇠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물쇠를 잠그고 잘 챙겨 놓은 열쇠를 정신없이 구경하다 보면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자물쇠를 사용하는데, 간단한 조합으로 몇 번만 시도하면 누구나 풀어버릴 것 같은 불안감을 감출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행 내내 짐 걱정이 끊이지 않는데요.


출처: cultofmac.com


이런 불안감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스마트 자물쇠가 나왔습니다. 독앤본(Dog & Bone)이라는 스마트 자물쇠는 일반 자물쇠와 다르게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독앤본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깔고, 스마트 자물쇠와 연동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자물쇠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원하는 사람과 공유할 수 있어, 같이 여행을 떠난 친구에게 짐을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배터리를 충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 충전으로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어 큰 불편함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지문만 있으면 끝!

(TAPP)

▲ 출처: thegadgetflow.com


열쇠로 자물쇠를 여는 전통적인 방식이 비밀번호가 등장하면서 사라졌습니다. 그로 인해 우리는 열쇠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 수 없는 번호의 조합을 사용하거나, 많은 장소의 비밀번호를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헷갈리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새로 산 물건에 설치하거나 가끔 사용하는 물건에 설치한 자물쇠의 비밀번호는 주의하지 않으면 금세 잊어버리게 됩니다.


▲ 출처: thegadgetflow.com


그런데 자물쇠도 스마트폰처럼 지문을 인식해서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문으로 열 수 있는 스마트 자물쇠 탭(TAPP)은 말 그대로 손가락만 갖다 대면 자연스럽게 열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쇠나 비밀번호를 분실해 벌어지는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있는데요. 물론 기존의 스마트 자물쇠가 가지고 있는 비밀번호 기능, 원격제어, 비밀번호 공유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리는 편이라면 지문으로 컨트롤하는 탭을 활용해보세요.




안전하게 집을 지켜줘!

스마트 락(Smart Lock)

▲ 출처: tabliczni.pl


여행 기간에 찾아온 식구, 잠시 집을 빌려준 친구, 장기간 여행 중 집을 봐야 한다는 경비실 전화 등 꼭 필요한 상황에 문을 열어줘야 하지만 여행 중이라면 불가능합니다. 또 장기간 여행으로 지친 몸을 이끌고 돌아와 비밀번호를 누르는 시간 피로는 누적되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자물쇠가 상황을 파악하고 알아서 움직여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 락은 이런 복잡한 상황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자물쇠인데요.


▲ 출처: tabliczni.pl


스마트 락은 기존 도어락 자리에 간단하게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다가오면 자동으로 열릴 수 있게 세팅하면, 지친 몸을 이끌고 집을 돌아와 힘들게 비밀번호를 누를 필요 없이 손잡이만 돌려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 락을 열 수 있는 사용자, 날짜, 그리고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집을 비워도 스마트 락이 손님을 맞이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쇠를 복사할 필요도 없으며, 불필요하게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5월 황금연휴 장거리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스마트 락으로 안전하게 빈집을 통제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