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무더운 여름, 물속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이색 다이어트 BEST 3!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막바지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육질 몸매를 위한 근력운동, S라인을 위한 요가나 필라테스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운동을 통해 피서지에서 멋진 몸매를 뽐내려고 하는데요. 그와 반면 작년에 산 수영복이 맞지 않아, 식음을 전폐하고 극한의 다이어트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건강과 멋진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 좀 더 재미있고 신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름에 어울리는 물에서 즐기는 재미있는 이색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관절에 무리 없는

수중 러닝머신

▲ 출처: idg.bg


건강에 좋은 가장 쉬운 운동은 걷기입니다.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그래서 과거 하루에 만보 걷기 캠페인도 있었으며, 공원에 가면 걷기 운동을 하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및 체지방 감소에도 좋은 걷기, 그런데 다이어트를 위해 오랜 시간 걷다 보면 무릎이나 발목 같은 관절이 아파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은 더 심한데요. 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한 걷기! 건강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출처: endlessfitness.com


일본의 헬스케어 회사인 워터 워커 스파에서는 수중 러닝머신을 개발했습니다. 수중 러닝머신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실 텐데요. 말 그대로 물속에 러닝머신이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물에 들어가면 부력으로 인해 체중이 감소하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 없이 달리기나 걷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의 저항력으로 인해 근육 강화에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이제 다이어트를 위해 무릎을 포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달리자!

수중 스피닝

▲ 출처: outofofficeny.com


자전거는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런 자전거에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접목시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바로 스피닝입니다. 경쾌한 음악에 맞춰 페달을 구르고 신나게 몸을 흔들다 보면 속옷이 흠뻑 젖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피닝의 매력에 빠져 다이어트로 스피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더운 여름 답답한 실내에서 많은 땀을 흘리면 체온 상승과 땀 냄새로 불쾌한 기분이 드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한 운동이 등장했습니다.


▲ 출처: wellnesstoday.com


수중 스피닝은 일반적인 마룻바닥이 아닌, 수영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운동하는 사람은 트레이닝의류와 운동화 대신 수영복과 아쿠아 슈즈를 신습니다. 그리고 물속에 잠겨있는 자전거에 올라타 스피닝을 즐기게 됩니다. 수중 스피닝은 수중 에어로빅과 자전거 그리고 물의 저항으로 하체부터 상체까지 전신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물속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으로 마사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데요. 물론 물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땀이나 체온 상승 걱정 없이 쾌적한 상태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놀면서 즐긴다!

페달 보드

▲ 출처: hobie.com


열심히 운동해서 완벽해진 몸매, 그런데 휴가지에서 잠시만 방심하면 무너져버리고 마는데요. 그렇다고 여유를 위해 떠난 휴가에서 맛있는 것도 못 먹고, 호텔 헬스장에서 운동만 한다면 슬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멋진 휴가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만약 이번 휴가를 멋진 바다로 떠나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hobie.com


페달 보드는 서핑 보드와 비슷하게 생긴 보드에 핸들과 페달이 달린 스포츠 기구입니다. 그래서 페달 보드에 올라 페달을 구르면 보드의 바닥에 설치된 노가 움직이며 보드가 앞으로 나갑니다. 또한 바닥의 뒤쪽에는 방향키가 달려있어 핸들을 움직이는 것으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페달 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도 쉽게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보드를 타는 동안 지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는데요. 바다로 떠난 휴가에서 멋진 풍경도 감상하며 운동 효과까지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