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휴가 인원별로 추천하는 연비 좋은 국내 렌터카 BEST 5!

 

여름 중 8월은 무더위를 싹 날려버릴 여행을 떠나기 좋은 성수기입니다. 도심을 벗어나서 바다, 계곡, 산속 캠핑 등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서라면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데요! 많은 분께서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큰 고민거리로 교통수단을 생각하고 계십니다. 몇 명의 여행객이냐에 따라 렌트해야할 차의 종류도 다양하므로 적합하지 않은 차를 렌트하게 되면 아쉬운 여행이 되겠죠? 오늘은 여행에서 두 다리를 책임져줄 렌터카의 종류, 그리고 인승별로 어울리는 차량에 대해 설명해 드릴 테니 여행 갈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인, 혹은 친구 둘이서

#2인승 렌터카

▲ 출처: hyundai.com

 

둘이서 타기 딱 적당한 차량 어디 없을까?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큰 인기를 누리며 국민차로 불리는 아반떼 AD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느낌을 내기 좋은 디자인과 준중형 차량으로서 무게감이 가볍고, 편안한 시승감을 자랑하는데요. 처음 아반떼를 타보시는 분이라면 렌터라고 생각하지 않을 만큼 안락하여 내 차 같은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연비 또한 우수해 장거리 여행 시 좋으며, 렌트 비용도 저렴한 편에 속하므로 부담이 없습니다. 차체가 준중형이므로 크지 않아 둘이서 타면 딱 적당한 느낌을 주는 자동차입니다.

 

▲ 출처: kia.com

 

이번에는 아반떼와 같은 듯, 다른 느낌의 준중형차 K3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담하지만 날렵하게 떨어지는 옆 라인의 K3는 초기 발진이 부드럽고, 가속도가 붙을수록 부드러움과 매끄러움을 유지하여 세련된 모습이 큰 장점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연비가 우수하기로 소문나 인기가 많았는데요. 실제로 시내 주행보다 고속 주행을 할 때 더욱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작은 체구에 비해 넓은 실내 구도 또한 큰 장점이며, 아반떼 못지않은 승차감으로 2인승 렌터카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친구들과 여행 갈 때 좋은

#4인승 렌터카

▲ 출처: hyundai.com

 

준중형차에 3~4명이 탔을 때는 다소 협소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4인승 차량으로는 어떤 렌터카가 좋을까요? 준중형차의 국민차로 아반떼가 있다면, 중형차에는 소나타 시리즈가 있습니다! 출시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여 큰 주목을 받는 소타나 시리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큼 예쁜 디자인과 중형차다운 안전감을 자랑한답니다. 특히 저속주행부터 고속주행까지 중형차의 묵직함이 유지되는 차량이므로 시내 주행, 고속 주행이 많은 장거리 여행에서 좋고, 먼 거리를 운전할 때 신경 써야 하는 연비 문제 또한 우수하므로 걱정 없답니다.

 

▲ 출처: kia.com

 

또 다른 다인승 차량은 K5가 있습니다. K5는 기아 자동차 중에서도 독보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분노의 질주를 연상시키는 날렵함은 스포츠 세단 그 자체입니다. 남녀 모두 좋아할 만큼 실내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친구들끼리 여행 갈 때 많이 렌트하는 차량입니다. 주행 성능 또한 우수한데, 초반의 스타트 주행이 빨라 쭉쭉 뻗어 나가고, 오르막길에서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잘 올라갑니다. 핸들링이 묵직하여 고속주행 시 행감이 좋고, LPG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인 연비가 우수합니다. 아무래도 소나타와 차이점을 둔다면 중형차다운 중형차를 탈 것인지, 기분전환으로 스포츠 세단을 탈 것인지의 차이겠습니다.

 

▲ 출처: renaultsamsungm.com

 

앞서 소개해드렸던 자동차가 전부 현대, 기아자동차였지만 르노삼성에도 무엇 하나 빠질 것이 없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형차다운 정숙성이 좋아서 한 번 빠져들면 다른 차는 타지 못한다 중형차, SM5를 추천해 드립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과 일정한 시속이 유지되어 주행할 때 조용한 분위기를 가지고 탈 수 있는데요. 핸들링할 때, 이질감 없이 안정적인 데다가 K5가 스타트 주행이 우수했다면 SM5는 속력이 증가하는 시점부터 고속 운전까지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시내 길을 운전해야 할 때, 핸들을 꺾는 방향으로 라이트가 같이 돌아가서 어두운 운전 길을 수월하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각각 다른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차량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수많은 차 중에서도 렌트할 때 가장 인기 있는 차종으로 설명해 드렸는데요. 무엇보다 자신이 처한 상황 맞게 차종을 고르시고, 몇 명의 동승객을 태우고 어떤 곳을 가는지 계획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각종 충돌 사고가 잦았는데, 졸음운전 및 후방 주시를 하지 못해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많았습니다. 운전할 때 이 점 주의하시고, 안전 운전하셔서 재미있는 휴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