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 현수막

 

9월 9일은 한화첨단소재에서 특별한 일이 있었는데요. 바로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이 있었답니다. 한화에코스쿨은 세종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을 주제로 한 과학교육 체험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에요. 한화에코스쿨은 부강초등학교와 대동초등학교에서 약 3개월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9월 9일은 부강초등학교에서 먼저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이 있었어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던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 현장을 공개합니다.

 

 


모두가 행복했던
한화에코스쿨 협약식

위) 담소를 나누고 있는 모습, 아래) 한화에코스쿨 협약서 서명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특별자치시 부강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던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에는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와 부강초등학교 민방식 교장, 아이들과미래의 박두준 상임이사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하였답니다.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에 앞서 담소를 나누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는데요.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에 애정을 쏟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와 부강초등학교의 열정, 아이들과미래의 노력이 만나서 좋은 일이 생겼으니 더 의미있는 하루가 아니었나 싶어요.

 

》 왼쪽부터)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의 아이들과미래 박두준 상임이사,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 부강초등학교 민방식 교장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은 협약서 서명과 전달, 그리고 사진촬영을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식이 마무리 되자 한화에코스쿨을 준비했던 모든 관계자들은 한화에코스쿨 수업을 참관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흐뭇한 미소로 바라보았습니다. 한화에코스쿨은 부강초등학교 학생들과 한화첨단소재의 임직원들이 조를 이뤄서 함께 수업을 하고 직접 실습을 진행했어요.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실험에 참여하면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봉사단에게 묻고 하는 모습을 보니 3개월이 지나면 더 성장할 아이들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었어요.

 

 


한화에코스쿨을 통한
과학인재의 꿈

》 한화에코스쿨의 참관 수업 모습


한화에코스쿨은 미래 성장 동력인 아이들이 다양한 실험 및 체험학습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과학 원리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획되었어요. 협약을 맺은 부강초등학교와 대동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3개월간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돼 진행되며 태양광, 수소, 풍력, 태양열 등 10여 가지 친환경 과학 교튝 콘텐츠를 과학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게 된답니다.

 

》 한화에코스쿨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부강초등학교 학생들

 

특히 한화첨단소재는 아이들과 미래, 고려대 등 여러 기관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친환경 워크북으로 제작해 제공합니다. 한화첨단소재는 2013년 친환경 에코캠프 행사를 시작으로 환경의 소중함과 친환경 미래 에너지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는데요. 이번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을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아이들이 다양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와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인재의 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9월 11일에는 대동초등학교에서 ‘2015 한화에코스쿨 협약식’이 있을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종종 한화에코스쿨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려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