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현대 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캡쳐

 

‘노컷뉴스’의 <레알시승기>를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만한 시리즈 기사인데요. 일주일에 한 번씩 연재되고 있는 ‘노컷뉴스’의 김대훈 기자의 유쾌한 자동차 시승기입니다. 김대훈 기자는 차량의 안전과 성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한화첨단소재의 경량 복합소재를 사용하여 출시된 ‘쏘나타 2.0 터보’의 시승을 통해 연비를 살펴봤다고 하는데요. 우리 김대훈 기자의 레알 시승기로 함께 서울부터 세종에 있는 한화첨단소재까지 떠나보실까요?

 

 


김대훈 기자가 말한다!
쏘나타 2.0 터보 

 

경량복합소재의 최신버전 ‘쏘나타 2.0 터보’

“쏘나타 터보는 가솔린 모델에 터보라는 강력한 힘을 살짝 얹고 돌아온 녀석이다. 그래서 쏘나타 터보는 디자인적인 측면보다는 연비와 성능 위주로 체크 해 봤다. 서울에서 세종시까지 150킬로미터의 구간을 시내부터 고속구간까지 주행해 봤다. 성인 2명이 탑승했으며 에어콘도 작동한 채 운전했다. 출발 당시의 연비는 00.0km/l이다. 지난번 소개했던 쏘나타 가솔린도 분명 잘 달렸지만 100킬로미터 이상의 속도를 낼 때는 약간 힘이 모자란 듯 한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쏘나타 터보는 말 그대로 ‘터보엔진’을 장착했으니 분명 나쁘지 않은 즐거운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운전대를 잡았다. 우선 쏘나타 터보의 제원을 살펴보면 2000cc에 245마력 36.0kg.m 이며 공식 복합연비는 10.8킬로미터다. 수입경쟁차종 BMW 528i와 벤츠 E200 모델보다도 앞서는 수치다.”

 

 

확연히 다른 주행감, 뛰어난 연비
“주행감은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저속 중속 고속에서 부족함 없이 치고 나간다는 느낌이 든다. 저속 중속 고속에서 부족함 없이 치고 나간다는 느낌이 든다. '쏘나타 터보' 모델은 기존 쏘나타가 가지고 있는 갈증을 단번에 풀어주는 그런 맛이었다. 최종 연비도 리터당 11.5킬로미터로 공식연비보다 더 좋게 나왔다. 쏘나타의 라인업이 많아진 만큼 소비자들이 어떤 쏘나타를 골라야할 지 고민하게 만들 것 같다. 하지만 '즐거운 드라이빙'을 원한다면 ‘쏘나타 터보’를 추천하고 싶다.”

 

 

레알시승기 3.0 '쏘나타 2.0 터보' 편 보기

 

 


세계를 사로잡은 한화첨단소재
다양한 경량 복합 소재 생산 

》 시계방향으로)  한화첨단소재 StrongLite, StrongLite 생산시설, LWRT

 

GMT(StrongLite)
1986년부터 자동차 부품 소재 분야에 진출하여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자랑스러운 GMT는 세계 자동차 경량화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소재입니다. 한화첨단소재의 GMT 브랜드명인 스트롱라이트(StrongLite)는 자동차 범퍼와 의자 등받이, 언더커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어요! 현재 스트롱라이트는 충돌 에너지 흡수성과 저온 충격강도가 우수해 단단하고 안전한 소재로 각광받고 있어요.

 

LWRT(SuperLite)
LWRT는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자동차 바닥재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한화첨단소재에서는 슈퍼라이트(SuperLite)라는 상표명으로 LWRT를 생산하고 있어요. SuperLite는 폴리프로필렌(PP)과 유리섬유(Glass Fiber)를 혼합해 저압에서 열성형이 가능한 시트 형태의 소재로, 가벼운 중량 대비 우수한 강도와 인성(Toughness)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층구조로 되어 있어 충격과 소음 흡수가 뛰어나 차량 바닥재 외에 헤드라이너, 햇빛가리개, 도어 트림, 트렁크 트림 등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노컷뉴스 김대훈 기자의 ‘레알 시승기 3.0’ 에서는 쏘나타 2.0 터보의 강점으로 연비와 주행감을 꼽았는데요. 여기에는 자동차 경량화를 책임진 한화첨단소재의 경량복합소재의 비밀이 있었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현재 국내 브랜드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포드, 폭스바겐, 토요타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경량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경량복합소재로 인해 더 가벼워지고 안전해질 자동차를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