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dtv-installations.com


여러분들은 하루에 몇 번이나 거울을 보시나요?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면서, 회사에서 손을 닦으면서, 미팅에 들어가기 전 옷매무새를 갖추면서, 지하철역 입구에 있는 거울 옆을 지나가면서 등 자신도 모르는 사이 거울 앞에 서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거울은 확인의 용도로 짧은 시간 머무르고 지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스마트 거울의 등장으로 거울 앞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질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생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스마트 거울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알아보는 

미러쿨

▲ 출처: mirrocool.com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백설공주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로 많은 아이들이 거울 앞에 서서 이 대사를 외치곤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거울을 불러봐도 거울은 묵묵부답입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스마트 거울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단순히 대답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를 알아보기까지 하는데요. 스마트 거울이 어떻게 사용자를 알아보는 것일까요?


▲ 출처: mirrocool.com


미러쿨이라는 스마트 거울은 FGR(Facial gestures recognition), 즉 안면동작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거울에 설치된 HD 카메라를 통해, 거울 앞에 서 있는 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안면동작인식 기능은 단순히 거울 앞에 서서 얼굴을 움직이는 것으로 만으로도 스마트 거울을 작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데요. 고개를 좌우로 움직이는 것으로 위젯을 작동할 수 있고, 윙크와 같은 단순한 동작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동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코치가 거울 속으로

네이키드 3D 피트니스 트래커

출처: naked.fit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30세 이상 비만율이 37%로 2010년 대비 3.1%가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처음으로 40%가 넘는 43.3%를 기록하며 비만의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제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식단 조절,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습관 등 다양한 것이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 출처: naked.fit


스마트 거울인 네이키드 3D 피트니스 트래커(NAKED 3D FITNESS TRACKER)는 자신의 몸 상태를 눈으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거울 앞에 놓인 발판 위에 올라가면 3D 스캐너를 이용해 사용자의 정보(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등)를 수집하여 모바일 앱을 통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운동량과 스케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하며, 신체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체계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나만을 위한 코디

오크 미러

▲ 출처: oaklabs.is


외부에서 거울을 많이 보는 장소 중 한 곳은 바로 피팅 룸입니다.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피팅 룸으로 들어가는데요. 한 두벌의 옷은 참을 수 있지만, 좁은 곳에서 많은 옷을 갈아입다 보면 덥고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직접 옷을 갈아입어 보지 않아도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출처: oaklabs.is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피팅 룸으로 들어가면 오크 미러(Oak mirrior)가 상품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 송신 장치인 RFID를 인식하고 화면에 제품을 띄워줍니다. 그러면 사용자는 옷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사이즈, 색상 심지어 조명에 따른 옷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옷에 맞는 액세서리나 다른 의류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옷은 그 자리에서 결재하면 피팅 룸에서 나가는 순간, 제품을 받아 매장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의 일상을 새롭게 바꿔줄 스마트 미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스마트 거울은 단순히 우리의 모습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활용도가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디지털 전자기기에 한화첨단소재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링크트론(LinkTron)인데요. 링크트론은 한화첨단소재의 FPCB용 소재 브랜드명으로 내열성, 내굴곡성 등이 우수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정밀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소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스마트 기기와 함께 성장하는 한화첨단소재 기술도 꼭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