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크리스마스때 꼭 가야하는 세계 음식점 4곳 추천!

 

크리스마스는 고대 시대부터 큰 축제로 행해지는 세계인의 기념일입니다.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리는 날인 만큼, 세계 각국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준비하고, 또 파티를 즐기기도 하죠. 오늘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이색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 맛집 네 군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친구와 함께 세계 음식을 즐기며 올해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시기 바래요.

 

 


이태리 음식 전문점

알트스위스샬레

▲출처: mangoplate.com

 

전국의 맛집은 이태원에 몰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즐비한 이태원의 맛집 중에서도 알트스위스샬레는 이태리 전통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알트스위스샬레란 스위스 오두막집이란 뜻으로 국내 최초로 스위스 전통의 음식들로 구성된 식당이며, 스위스 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해요. 오래된 산장 풍의 가게 디자인은 스위스 현지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이태리 전통 음식들이 고객의 입맛을 즐겁게 해주는 장소로 연인과 친구가 자주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출처: mangoplate.com

 

이태리 특유의 맛과 질감을 살려낸 알트스위스샬레 메뉴는 전채 요리를 시작으로 수프, 샐러드, 퐁듀, 치즈, 파스타 등 종류가 워낙 많아요. 그중에 스위스의 음식으로 퐁듀가 유명해서 그런지 퐁듀 음식을 먹기 위해 방문하는 손님이 많습니다. 스위스 퐁듀와 전통 음식들, 거기에 와인을 곁들인다면 올해 크리스마스의 특별함을 이태원에서 누릴 수 있어요.

 

 

 

알트스위스샬레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길 38

전화: 02-797-9664

영업시간: 12:00~23:00 (매주 월요일 휴무)

 

 


프랑스 음식 전문점

빙하의 별

▲출처: instagram.com/etoilesleglacier

 

서울 마포구 망원동은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카페, 예쁜 플레이트 음식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 그중에서도 빙하의 별은 망원동에서 프랑스의 고급스러움을 음식에서 느낄 수 있가정식 식당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프랑스 가정식을 접할 기회와 장소가 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빙하의 별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해줘 부족함을 채워주기에 적당합니다.

 

▲출처: instagram.com/etoilesleglacier

 

빙하의 별은 수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으로 TV에 나오면서 큰 인기를 얻는데요. 내부는 넓지 않지만, 아늑하고 분위기가 있어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 프랑스 가정식 메뉴는프와 치킨 스테이크, 미트볼이 주메뉴이며, 퍽퍽할 것 같은 치킨 스테이크는 오렌지 소스와 위스키 크림소스와 함께 먹으면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합니다. 후식으로는 수제 아이스크림도 나오기 때문에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맛볼 때, 그 매력에 푹 빠져드는 식당이에요.

 

 

 

빙하의 별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46

전화: 02-336-0604

영업시간: 12:00~22:00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 휴무)

 

 


동남아 음식 전문점

팬아시아

▲출처: panasia-food.com

 

동남아 음식은 독특한 향과 식감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지만, 팬아시아 음식이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동남아 지역의 맛을 한국인 입맛에 맞춰 제공해주는 레스토랑으로, 현에 가보지 못한 분이더라도 동남아 음식의 맛과 종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남길 수가 있어요. 팬아시아 가로수점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세련된 디자인이 어우러진 인테리어가 돋보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식사할 수 있습니다.

 

▲출처: panasia-food.com

 

팬아시아에서는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의 대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소스와 함께 나오는 요리, 종류마다 다른 맛과 향을 자랑하는 새우, 고기 요리, 여러 재료가 들어간 팟타이와 춘권 등 종류가 많으므로 취향에 맞게 시키면 됩니다.

 

▲출처: panasia-food.com

 

또 다른 인기 메뉴는 태국 전통의 에피타이저와 펀치 과일주가 있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팬아시아식 음식들과 과일주를 함께 먹는다면 분위기가 더욱 살아날 것입니다. 특히, 과일주는 여자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료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한껏 내고 싶으시다면 꼭 알아두시기 바래요. 연인과 친구, 가족 누구와 방문하여도 팬아시아에서의 식사는 기분 좋은 자리가 될 겁니다.

 

 

 

팬아시아 가로수점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6-23, 2층

전화: 02-541-7940

영업시간: 11:30~22:30

 

 


태국 음식 전문점

살라댕방콕

▲출처: instagram.com/saladaengbangkok

 

크리스마스의 특별함을 담을 수 있는 음식점으로 살라댕방콕을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그 이유는 이국적인 가게 분위기와 알록달록한 음식들이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기 때문입니다. 살라댕방콕은 마치 태국의 리조트처럼 안락하고 깨끗한 시설로 이루어져 한국적인 장소로 손꼽히는 익선동에서 태국 전통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출처: instagram.com/saladaengbangkok

 

분위기에 취하고, 이색 메뉴에 푹 빠지게 만드는 살라댕방콕에서 식사와 샐러드, 디저트까지 전부 맛볼 수 있습니다. 태국식 볶음 쌀국수와 볶음밥, 오믈렛, 튀김 요리가 대표적이고 다양한 종류의 피자, 샐러드 등도 함께 팔고 있는 퓨전 레스토랑이에요. 독특한 맛과 분위기로 한 번 방문하면 또다시 오고 싶어지는 살라댕방콕에서 올해 크리스마스를 포근하게 즐겨보세요.

 

 

 

살라댕방콕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40

전화: 02-764-8215

영업시간: 12:00~22:00

 

지금까지 이국 음식을 파는 이색 음식점 네 군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소에도 방문할 수 있는 곳이지만,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으시다면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친구와 함께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는 아쉽게도 눈이 내리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맛집의 따뜻한 음식들로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