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첨단소재 중국 충칭 법인 전경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
한화첨단소재 충칭공장 본격 가동 시작

 

────────────────────


한화첨단소재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에 해외 생산법인을 설립하여 현지 생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부품 생산•공급 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북경과 상해에 이은 중국 내 세 번째 생산법인인 충칭공장이 상업 생산을 위한 가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중국 자동차 시장을 개척하는 한화첨단소재의 충칭공장을 소개합니다!


 

#한화첨단소재 _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

 

▲ 한화첨단소재 중국 상해 HASH 법인

 

한화첨단소재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004년 북경, 2006년 상해공장을 준공했습니다.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중국 내 로컬 자동차사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데요. 특히, 중국 내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 확대에 발맞춰 중국 내 글로벌 합작사 GM, BMW 등을 타깃으로 전기차용 배터리케이스 공급 확대를 위한 수주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요.

 

한화첨단소재는 북경과 상해에 이어 올해 초부터 현대차 충칭공장에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 공급을 시작했는데요. 중국 중경市(충칭) 위북구에 위치한 충칭공장은 45,000㎡(약 13,700평) 부지에 8,620㎡(약 2,600평) 규모로 건설됐으며, 지난해 8월 말 모든 공사를 마무리하고 약 4개월간 양산 품질 확보를 위한 시험생산을 진행했어요.

 

 

#한화첨단소재의 세 번재 중국 법인 _ 충칭공장

 

▲ 한화첨단소재 중국 충칭공장 생산라인

 

충칭공장은 연간 최대 40만대 분량의 완성차에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로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붙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충칭공장의 주요 생산제품은 자동차용 범퍼빔과 언더커버, 스티프너. EPP 성형품 등으로, 북경현대차와 장안포드, 중국 내 로컬자동차사인 장안기차와 길리기차 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충칭공장은 북경, 상해공장과 함께 중국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요충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글로벌 수준에 적합한 미래경쟁력 확보를 통해 신규 어플리케이션을 확대하는 한편, 성형사업을 다변화해 고객사들의 부품 표준화 및 구매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에요.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자동차용 복합소재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