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궁금하다! 2018년 신제품 스마트폰


궁금하다!

2018년 신제품 스마트폰


────────────────────


언젠가부터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알람을 듣고 일어나, 날씨와 일정을 확인하고, 지도로 목적지를 찾고, 음악을 듣고, 각종 전자기기를 컨트롤 하는 등 일상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다 보니, 이제는 신체의 일부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일까 스마트폰 신제품 소식이 들려오면 귀를 기울이게 되는데요. 올해는 어떤 스마트폰이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_ 갤럭시 A8


출처: samsung.com


2018년 삼성전자의 첫 스마트폰 A8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고사양의 스마트폰이 가격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갤럭시 A8의 출시는 기다리던 소식인데요.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A8은 기존 디자인과 달리 베젤의 폭을 줄였으며, 5.6인치 화면에 18.5:9의 화면비를 적용하여 동영상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전면 듀얼 카메라 적용으로 셀카 촬영 시 좀 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LG _ Judy


출처: lge.co.kr


최근 LG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광고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 G7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람들의 기대와 달리 LG는 올 6월 G7이 아닌 개발 코드명 Judy로 새로운 브랜드로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현재 사용 중인 OLED의 대안으로 MLCD+를 적용하여 소비전력은 약 30% 감소하면서도 동일한 밝기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PU는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될 것으로 보며, 많은 사람들의 새로운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Huawei _ P11


▲출처: huawei.com


스마트폰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화웨이! 특히 명품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와 손잡고 만든 화웨이 P9은 사진에 관심 있는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는데요. 이번에 등장할 P11 역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스마트폰 카메라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후면에 4천만 화소의 3중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P11이 만들어낼 사진은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HTC _ U12


▲출처: htc.com


대만 스마트폰 업체인 HTC는 올해 상반기에 2종의 스마트폰 모델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하나는 HTC 첫 베젤리스 스마트폰인 U11이며, 다른 하나는 U12입니다. HTC는 최근 테이프로 일부분을 가린 U12를 공개했는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을 아이폰X를 연상하게 만듭니다. CPU는 퀄컴 스냅드레곤 845가 탑재되었으며, 디스플레이는 6인치 18:9 베젤리스를 선택하였는데요.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HTC가 U12를 어느 정도의 성공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레노버 _ moto Z3


▲출처: motorola.com


2014년 모토로라를 인수한 레노버는 그동안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중저가 스마트폰 영역에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다양한 라인업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레노버의 moto는 E, G, X, Z 시리즈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moto Z는 모듈러 방식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젝터, 스피커, 360도 카메라, 게임 패드 등 새로운 액세서리를 moto Z의 후면에 끼우는 방식인데요. 이번에는 moto Z3와 함께 잉크가 필요 없는 폴라로이드 인스타쉐어 모토 모드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8년도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폰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2018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 같은데요. 이런 스마트폰에는 한화첨단소재 기술인 LinkTron(링크트론)이 숨어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대표적인 회로소재인 링크트론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정밀 전자 제품의 핵심 부품소재로 쓰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스마트폰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도 꼭 기억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