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벚꽃 보러 가즈아! 2018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축제 총정리!

 

벚꽃 보러 가즈아!

2018 벚꽃 개화시기 및 전국 벚꽃축제 총정리!

 

────────────────────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벚꽃을 떠올리셨을 것 같은데요. 벚꽃은 매년 봄의 시작을 알리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곤 합니다. 흐드러지는 분홍색 벚꽃 물결을 보고 있으면 모든 근심이 잊혀지는 것 같은 기분까지 들게 하는데요.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벚꽃축제를 함께 살펴보고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이와 함께 벚꽃축제를 만끽해보세요!

 

 

#벚꽃물결의 시작 _ 2018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올해는 예년에 비해 조금 이르게 벚꽃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벌써 제주와 부산 등 남쪽 지역에서는 벚꽃 개화가 시작되었는데요. 곧 있으면 전국이 분홍색 벚꽃 물결로 장관을 이룰 예정이에요. 벚꽃 개화시기가 지역별로 상이하니, 미리 확인하고 활짝 만개한 벚꽃을 보러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 4월 7일 / 인천: 4월 10일 / 춘천: 4월 9일 / 강릉•청주: 4월 4일 / 대전: 4월 2일

전주•광주 : 4월 1일 / 여수: 3월 30일 / 대구•포함: 3월 28일 / 부산: 3월 27일 / 제주: 3월 24일

 

 

#가장 먼저 피는 _ 제주왕벚꽃축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만개하는 제주에서는 제주왕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제주도의 벚꽃은 제주 자생종으로 꽃잎이 크고 화려한 왕벚꽃이라 더욱 탐스럽고 화사한 것이 특징이에요. 제주시 전농로거리와 광령리 무수천에서 항몽유적시 사이의 거리, 제주대학교 진입로의 벚꽃길이 아름답기로 특히 유명한데요. 보통 제주의 벛꽃은 3월 말에서 4월 초까지 만개하지만, 한라산 중턱의 산간도로는 4월 둘째주까지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누구보다 먼저 벚꽃을 만나보고 싶다면 제주도로 벚꽃 힐링 여행을 떠나보세요.
 

제주왕벚꽃축제 2018
2018.03.30 ~ 2018.04.08
제주시 전농로, 애월 장전리
www.visitjeju.net

 

 

#서울 벚꽃 명소 _ 석촌호수벚꽃축제

 

 

서울의 벚꽃 명소하면 대부분 여의도를 떠올리실 텐데요. 벚꽃과 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추천하고 싶어요. 벚꽃축제 기간에는 벚꽃축제 콘서트, 음악회 등의 공연과 벚꽃 사진전, 벚꽃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따뜻한 햇살, 물결 위로 반짝이는 빛, 그리고 만개한 벚꽃이 만드는 아름다운 봄의 향연을 즐겨보세요. 낮이 아닌 밤에 보는 풍경 또한 너무나 아름다운데요. 밤에는 야경과 함께 반짝이는 호수 수면이 흐드러지는 벚꽃과 함께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어낸답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8
2018.04.05 ~ 2018.04.13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http://culture.songpa.go.kr


 

#즐길거리가 가득한 _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벚꽃만을 보고 즐기는 축제가 아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추모제를 거행한 것에서부터 시작된 역사가 있는 축제인데요. 팔도풍물시장과 예술문화 공연,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진행군항제에 방문한다면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를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하고 싶은데요. 평소에는 출입이 제한되지만, 군항제 기간동안에만 외부인의 출입이 허가된다고 해요. 우리나라 해군기지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해보세요.
 

진해군항제 2018
2018.04.01 ~ 2018.04.10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http://www.changwon.go.kr

 

 

#완연한 봄을 만날 수 있는 _ 경포벚꽃축제

 

 

서울에 석촌호수가 있다면, 강원도 강릉에는 아름다운 호수와 함께 벚꽃이 어우러지는 장관을 볼 수 있는 경포대가 있습니다.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은 봄을 만끽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분위기를 선사해주는데요. 야간에는 조명과 어우러져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벚꽃 명소에요.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과 함께 개나리, 순선화 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을 보며 완연한 봄을 느껴보세요.

 

경포벚꽃축제 2018
2018.04.06 ~ 2018.04.12
강원도 강릉 경포대
https://www.gn.go.kr/tour

 

 

참고: 한국관광공사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