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봄철 알레르기 정복! 신체 면역력을 높이자

 

봄철 알레르기 정복

신체 면역력을 높이자!

 

────────────────────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면서 봄꽃들도 개화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봄꽃이 흐드러지며 꽃내음이 가득한 봄이 시작될 텐데요. 하지만 알레르기 환자들에게는 반갑지만은 않은 소식일 거라 생각됩니다. 봄이 되면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부쩍 늘게 되는데요. 봄에는 꽃가루 외에도 황사와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요소들이 급증하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봄철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고 정복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 봄철 알레르기를 정복해보세요!


 

#알레르기 질환 극복 _ 면역력이 답!

 

 

봄철에는 알레르기 비염과 알레르기 천식,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 알레르기성 질환이 기승을 부리는데요. 꽃가루나 황사, 미세먼지 등의 외부 요인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질환을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병원에서 면역요법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거나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관리를 통해 신체 면역력이 높여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요인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어요. 평소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신체 면역력을 높여 알레르기 질환을 극복해보세요.

 

 

#면역력 높이는 기본 방법 _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사실 실천하기가 어려운 과제이기도 한데요. 겨울 동안 운동 부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신체는 봄철 급증하는 알레르기 요인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어요. 하루 3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하면 알레르기성 질환을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발열 효과와 활성 산소 제거 효과로 노화와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어요.

 

 

#먹는 것부터 바꾸자 _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섭취

 

 

평소 면역력 높이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마늘, 버섯과 단호박, 당근 등의 녹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비타민과 칼슘, 칼륨, 철분 등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과 제철 음식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에 해로운 인스턴트 식품을 줄이고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만으로도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이는 환경 만들기 _ 개인 위생 관리

 

 

알레르기 질환은 개인 위생 관리와도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모든 원인을 차단할 수는 없지만, 개인 위생 관리를 통해 외부 자극 요인을 최소화 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하게 씻고, 수시로 실내 청소와 환기를 통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집 먼지 진드기를 유발하는 침구는 자주 세탁하고 햇볕에 말려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미세먼지와 꽃가루, 황사 등이 심한 날에는 환기를 자제하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서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