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재밌고 더 기발하게! 어린이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재밌고 더 기발하게!

어린이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

 

성인 남성, 여성, 어린이, 그리고 반려동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겟층를 가진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어린이들을 위해 탄생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린이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고 하면 보통 미아방지 위치추척 스마트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오늘은 성인용에 비해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목표 달성과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린이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린이들의 신체 활동을 자연스럽게 도와주고 건강하고 튼튼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어린이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함께 살펴볼까요?

 

 

#작은 영웅을 위한 _ 유니세프 키드 파워 밴드

 

▲출처: unicefusa.org

 

유니세프 키드 파워 밴드는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게 만드는 스마트 밴드입니다. 유니세프 키드 파워 밴드는 2016년 뉴욕 타임즈에서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도 선정되었었는데요. 유니세프 키드 파워 밴드는 세계 최초의 기부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아이들의 활동량을 추적하여 전세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출처: unicefkidpower.org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더욱 더 많은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자신의 활동이 다른 이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나눔의 기쁨을 알게 되며, 더욱 즐겁게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어린이 모두가 작은 영웅이 될 수 있는 유니세프 키드 파워 밴드로 활발한 신체 활동을 장려하고, 아이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요.

 

 

#취향저격 캐릭터가 가득 _ Garmin Vivofit Jr. 2

 

▲출처: garmin.com

 

가민 비보핏 주니어2는 먼저 캐릭터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데요. 디즈니와 스타워즈, 마블 중 캐릭터를 선택하고, 밴드 타입도 선택할 수 있어 아이가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어요. 가민 비보핏은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손꼽히는데요. 디자인은 물론,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동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줍니다.

 

 ▲출처: garmin.com

 

아이들이 매일 60분간의 활동 목표를 달성했을 때, 연계된 어드벤처 앱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모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게임을 하듯이 아이들이 매일 단계별로 수면과 일일 권장 활동을 목표를 채울 수 있게 신체 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배터리 수명이 1년 이상이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하답니다. 

 

 

#함께 해서 더 즐거운 _ Nabi Compete


▲출처: shop.nabitablet.com

 

집에 두 명 이상의 어린이가 있다면 Nabi Compete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Nabi Compete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으로 일할 수 있는 두 개의 밴드가 세트로 되어 있어서 형제 또는 친한 친구와 함께 세트로 활약하며 건전하게 경쟁하고 팀웍을 키울 수 있어요. 팀웍을 사용하여 함께 활동 목표를 달성하고,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배우고 계산해서 칼로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요.

 

▲출처: shop.nabitablet.com

 

또한, Nabi Compete는 도전 과제를 완료하여 가상 애완 동물을 수집하고 키울 수 있는데요. 활동을 통해 얻는 포인트를 사용하여 애완 동물의 잠금을 해제하고, 애완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요. 게임을 하듯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신체 활동을 유도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고 기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이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의 전자소재 브랜드 LinkTron(링크트론)은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첨단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을 위해 한화첨단소재는 개발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웨어러블 기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그 속에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숨어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