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라이더의 본능을 자극하는 전기 오토바이


라이더의 본능을 자극하는

전기 오토바이

 

────────────────────


과거 오토바이는 위험하다는 인식 속에 일부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오토바이의 디자인도 다양해지고 다루기 편한 소형 오토바이가 많이 출시되면서, 이제 오토바이를 타는 여성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모양의 전기 오토바이가 등장하면서 오토바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오토바이를 모르는 사람도 구매하고 싶어지는 전기 오토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정감 있는 스쿠터_스쿠루저


▲출처: scrooser.com


일반적으로 오토바이라고 하면 복잡한 작동법, 어려운 균형 잡기, 아무리 봐도 모르겠는 부품들로 쉽게 다가갈 수 없는데요. 스쿠루저(Scrooser)는 다릅니다. 마치 거대한 킥보드처럼 생긴 스쿠루저는 심플한 겉모습처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손잡이를 당기면 속도가 올라가고, 왼쪽의 브레이크를 잡으면 속도를 줄이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폭이 넓은 바퀴로 킥 스탠드가 없이도 서 있을 수 있으며, 운전자가 어렵지 않게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배터리의 위치가 궁금하실 텐데요. 배터리는 바닥면에 모터는 뒷바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라이더와 연결된_콘셉트 링크


▲출처: brand.bmw-motorrad.com


자동차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되면서, 스마트 오토바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콘셉트 링크(Concept Link)는 오토바이의 미래를 보여주는 스마트 기술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일정표를 동기화시키면 오토바이는 일정에 맞춰 목적지를 인식하여 주행 경로를 계획해줍니다. 게다가 사용자의 옷과 콘셉트 링크를 연결할 수 있어, 옷을 쓸어 내리는 제스처로 트렁크의 문을 여닫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시트는 탑승자의 체형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물론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통에서 벗어난_라이브 와이어


▲출처: silodrome.com


많은 분들이 오토바이라고 하면 전통의 강호 할리 데이비드슨을 떠올리시는데요. 할리 데이비드슨은 웅장한 엔진 소리, 묵직한 바디 그리고 야성미 넘치는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오토바이계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할리 데이비드슨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 소리는 많은 남성의 심금을 울렸는데요. 할리 데이비드슨은 이런 전통적인 엔진에서 벗어나 조용한 전기 오토바이인 라이브 와이어 출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미 어벤져스에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라이브 와이어는 시속 153km에 제로백은 4초로 알려졌는데요. 실제 우리 앞에 등장하게 될 할리 데이비드슨의 첫 번째 전기 오토바이는 어떤 모습이고,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합리적인 전기 스쿠터_N1


▲출처: niu.com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전기 스쿠터! 그런데 구매를 하기 위해 가격을 확인하는 순간, 비싼 가격에 바로 포기하게 되는데요. 여기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 스쿠터를 좋아하는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N1이 있습니다. N1은 중국의 스타트업 기업이 출시한 제품으로 전기 스쿠터계의 샤오미로 불리고 있는데요. 가격은 모델에 따라 $645~$807이며, 무게도 10kg의 다른 스쿠터에 비해 가벼워 여성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쿠터 상태 체크는 물론 도난 방지 경보 및 GPS 실시간 위치 추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전기 오토바이는 오토바이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데요. 새로운 기능은 물론 독특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경량화 소재를 활용해 오토바이의 무게를 줄이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경량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경량화 트렌드에 한화첨단소재가 빠질 수 없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세계 GMT시장의 70% 점유하고 있는 SuperLite(슈퍼라이트)와 StrongLite(스트롱라이트), 버프라이트(BuffLite) 등 자동차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의 새로운 도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행보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