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반려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반려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


언젠가부터 주변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반려동물은 지친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는 가족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키우는 반려동물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는데요. 이런 따뜻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반려동물용 스마트 디바이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세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에도 안전하게_펫밴드


▲출처: neopop.kr


늦은 시간 퇴근을 하고 집으로 들어가면, 문 앞에서 강아지가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온종일 혼자 심심했을 강아지를 생각하며, 무거울 발걸음을 옮겨 강아지와 산책을 나서게 됩니다. 그런데 작은 강아지에게 저녁 산책은 위험한 도전과 같은데요. 어두운 골목길에서 사람들 눈높이에서 잘 보이지 않는 강아지는 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강아지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데요. 펫밴드는 밝은 LED를 통해 강아지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또한 펫밴드는 앱을 통해 강아지 이름이나 연락처와 같은 다양한 문구를 표시할 수 있어, 미아방지 보호도 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릴 걱정 끝!_목걸이 트래커


▲출처: linkakc.com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소중한 반려동물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특히 낯선 곳에서 읽어버리면 반려동물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인데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이런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트래커는 GPS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반려동물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거 트래커들이 팬던트 형태로 제작되어 반려동물에게 이질감이 있었다면, 목걸이 트래커는 평소에 착용하는 목줄과 같은 형태로 반려동물이 느끼는 거부감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_펠카나


▲출처: felcana.com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대화를 할 수 없다는 것일 텐데요. 오랜 기간 교감을 통해 반려동물의 표정이나 행동으로 어느 정도 감정을 느낄 수는 있지만, 대화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반려동물이 아픈 것을 늦게 발견하거나, 원인을 몰라 걱정할 때가 많은데요. 펠카나(Felcana)는 이런 걱정을 덜어줍니다. 펠카나는 반려동물용 스마트 건강 디바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반려동물에게 펠카나를 착용하면, 식습관, 운동량 파악은 물론 건강 상태까지 알려줍니다. 또한 당뇨병, 비만, 관절염, 위염과 같은 반려동물이 쉽게 걸릴 수 있는 병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도 잘 놀아요!_iFetch


▲출처: goifetch.com


출근을 할 때면, 온종일 혼자 남아있을 반려견이 맘에 걸립니다. 그렇다고 출근을 안 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혼자 남아 있을 반려견에게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iFetch는 반려견이 혼자서도 공놀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디바이스인데요. 기계가 공을 던지면, 반려견이 공을 물어와 다시 기계에 넣으면 반복적으로 공 던지기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을 던지는 거리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에 맞춰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의 편안함과 안전을 책임지는 반려동물용 스마트 디바이스 역시 한화첨단소재의 전자소개 브랜드인 링크트론(LinkTron)이 사용됩니다. 특히 LinkTron은 Polyimide Film, 동박, 특수 접착제로 구성된 FPCB(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의 주요 소재로 내열성, 내굴곡성, 내약품성 등이 우수해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정밀 전자제품 핵심 부품 소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스마트 디바이스 속 링크트론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