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모기와의 전쟁 끝! 모기 퇴치 스마트 기기

 

모기와의 전쟁 끝!

모기 퇴치 스마트 기기

 

────────────────────

 

여름밤의 불청객 모기! 윙~ 귓가를 간지럽히는 모기 소리때문에 밤새 모기를 잡기 위해 잠을 설치거나, 모기에 물린 뒤 찾아오는 간지러움 때문에 하루 종일 벅벅 모기 물린 곳을 긁는 등 여름이면 모기때문에 각종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이러한 이유 외에도 모기는 일본뇌염, 황열병, 자카바이러스, 뎅기열, 말라리아 등 고위험군의 병을 옮기는 해충으로, 피할 수 있다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모기를 잡느라 애쓰지 않아도 손쉽게 모기를 퇴치해주는 스마트 기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모기와의 전쟁, 이제 안심하고 승자가 되어보세요!

 

 

#IoT기술과 만난 _ 홈매트 홈컨트롤

 

▲출처: homecontrol.co.kr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홈매트’ 모기약을 알고 있을텐데요 홈매트 모기약이 사물인터넷 IoT 기술과 만나 더욱 스마트하게 변신했습니다. 세계 최초 IoT 모기퇴치제인 홈매트 홈컨트롤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전자 모기약 기기를 키고 끄고 끌 수 있는데요. 방마다 돌아다니며 전자 모기약 기기를 끄고 키고 강도를 조절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방마다 강도를 조절하고 타이머를 설정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리필약의 교체 시기를 알람을 통해 알려줘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체에 무해한 _ Oittm 스마트 모기킬러

 

▲출처: oittm.com

 

Oittm은 인체에 무해한 365nm 파장의 빛을 사용해 모기와 날곤충들을 유인한 뒤, 강한 흡입력의 팬으로 끌어들여 박멸하는 형태로 작동되는 스마트 모기 퇴치기 입니다. 작은 사이즈와 음소거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USB 전원을 사용할 수 있어 침실이나 사무실은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단점은 사람이 없는 밀폐된 환경에서 사용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문과 창문을 닫고 다른 조명 장치를 끄고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모기를 박멸할 수 있어요.

 

 

#모기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기 _ VBreathe V3

 

▲출처: facebook.com/VBreathe / ireviews.com

 

미세먼지 문제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이 된 요즘, 미세먼지와 곰팡이, 그리고 모기까지 한번에 제어해주는 스마트 공기청정기 VBreathe V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VBreathe V3은 의료 등급의 해파 필터와 특수 물질은 VActive Gel을 함께 사용하는데,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곰팡이와 박테리아 등 공기 중의 미생물을 98% 가량 제거, 모기와 파리 등 해충 퇴치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이고 있어요. 자사 테스트 결과 40마리의 모기를 9분만에 박멸했는데요. 스타트업 기업 제품으로 아직까지는 선주문만 가능하지만, 상용화된다면 정말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기를 손쉽게 박멸해주는 스마트 기기를 살펴보았는데요. 한화첨단소재 또한 전자소재 개발을 통해 디지털 첨단기기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편안하고 윤택한 삶을 위해 한화첨단소재는 전자소재, 태양광소재, 자동차경량화소재 등 다양한 첨단소재 개발과 연구를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