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지구도 지키고! 피부도 지키는 착한 화장품


지구도 지키고! 피부도 지키는

착한 화장품


────────────────────


뜨거운 햇살과 높은 습도로 고민스러운 여름철 피부 관리. 사계절 중 특히 여름은 강한 자외선과 오존을 통한 열기 그리고 습기와 땀, 유분으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자외선을 막아줄 선크림을 비롯해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줄 클렌징폼,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마스크팩까지 여름철 피부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화장품들. 그런데 내 피부를 지키기 위한 화장품이 지구는 지키지 못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름철 똑똑한 화장품 소비에 대한 정보를 한화첨단소재가 전해드리려 합니다. 화장품, 이제 피부도 지키고 지구도 지키며 사용하세요!



#산호초와 바다를 지켜주세요 _ 무기자외선차단제



하와이 해변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수 없다? 최근 세계 최초로 미국 하와이주에서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금지하는 법률이 최초로 통과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체에 자외선 침투를 막는 화학물질인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자외선 차단제 속에 포함된 이들 물질은 해양 생물의 폐사와 수온이 올라 산호 내에서 자라는 조류가 죽고 다른 해양 생물의 먹이가 사라질 때 발생하는 백화현상 등을 초래해 해양 환경을 심각하게 훼손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의 뷰티업계에서는 이러한 화학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젠 바다에 갈 때면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가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는 피해야겠죠? 피부와 함께 ‘바다의 허파’ 산호도 지켜주세요!



#동물성 실험은 NO _ 비건화장품



육류는 물론 우유와 달걀까지도 먹지 않는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일컫는 비건. 그런데 화장품에도 비건이 있다? 동물실험 반대와 환경의 문제로 동물성 원료의 사용을 배제하는 비건 화장품은 요즘의 새로운 뷰티 트렌드입니다. 제조과정이 까다로우며, 천연 성분이 온·습도에 영향을 받아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지구를 생각한 착한 화장품이라는 사실. 흔히 성분의 제한으로 컬러나 제형 등에서 한정되어 있을 것 같지만 립스틱, 블러셔, 매니큐어 등 색조 화장품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비건 화장품. 실제로 영국 화장품 러쉬(RUSH) 제품의 85%는 비건 화장품이며, 최근 미국의 크레파스 브랜드 크레욜라(Crayola)와 영국의 쇼핑몰 아소스(Asos)는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페이스용 크레용을 출시했습니다. 



#패키지 하나도 지구를 위해 _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제품을 소개하며 돋보이게 만드는 패키지. 제품의 생산과 판매 과정에서는 필요하지만, 막상 제품을 사고 나면 그 필요성이 적어지는 양면성을 지닌 포장재는 환경오염의 주범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화장품을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포장. '친환경’이 대세인 만큼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바이오 플라스틱 용기, 친환경 플라스틱(HDPE)과 바이오 플라스틱을 혼합한 용기, 100% 재활용 용기, 땅에 묻으면 생분해되는 옥수수 성분으로 만든 인지오(Ingeo) 용기 등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지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성분을 넘어서 이제는 패키지까지 환경을 생각한 착한 화장품. 여러분의 똑똑한 소비로 지구를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피부와 함께 지구도 지켜주실 거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