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자동차 안전용품 필수템

 

안전을 위해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자동차 안전용품 필수템

 

────────────────────

 

운전은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아무리 조심해서 안전 운전을 한다고 해도, 예기치 못한 사고가 일어나거나 자연 재해 등 사고에 휘말리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따라서,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 내부에 항상 안전용품을 구비해둬야 합니다.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안전을 위해 반드시 구비해둬야 하는 자동차 필수템을 알아보겠습니다.

 

 

#2차 사고를 예방하는 _ 안전 삼각대

 

 

깜깜한 밤, 갑작스러운 사고로 주행 중에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상황이 생기게 된다면 안전 삼각대를 설치해야 합니다. 깜깜한 도로에 차량이 멈춰있을 때, 안전삼각대가 없다면 2차, 3차 사고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안전 삼각대는 뒤에 오는 차량에 앞에 차가 정차해 있다는 신호로써, 2차 사고를 예방해 줍니다. 차량 삼각대는 법적으로도 반드시 차량에 구비해야 되는 안전용품인데요. 안전 삼각대를 소지 않은 경우, 벌금이 부과됩니다.

 

 

#비상상황을 대비하는 _ 차량 탈출 키트

 

 

차량 탈출 키트 또한 자동차에 구비해야 되는 필수템입니다. 사고나 폭우로 인한 침수, 전복 사고 등 차량의 문이 열리지 않는 비상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 때 자동차의 유리창을 깨고 나올 수 있는 차량용 망치와, 안전밸트가 풀리지 않을 때 안전밸트를 절단할 수 있는 커터가 함께 장착되어 있는 차량 탈출 키트를 구비해야 합니다. 사용할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혹시 모를 비상 상황에 대한 대비로 차량 탈출 키트는 반드시 차량 내부에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_ 점프스타터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일을 겪어봤을 텐데요. 전화 한 통이면 보험회사에서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시대이긴 하나, 보험회사에서 바로 올 수 없는 상황이거나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는 여간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럴 땐 운전자 스스로 간편하게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점프스타터를 활용해보세요. 특히 캠핑이나 낚시 등 야외 활동을 위해 도심을 벗어나는 일이 많은 분들은 반드시 구비해두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자동차 화재 진압 _ 자동차 소화기

 

 

최근 한 자동차 업체의 차량 화제 사고로 자동차 화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폭염으로 인해 차량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면서 자동차 화제나 폭발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화재 방지를 위한 예방도 중요하지만, 자동차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의 진화 또한 중요한데요. 자동차 소화기를 반드시 차량에 구비해두고 화재가 발생했을 때 초기 진화에 힘써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구비하고 있는 자동차 소화기의 작동법을 알아둬야 화재가 발생했을 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