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한옥카페가 뜬다! 분위기 있는 서울 한옥 카페 추천

 

한옥카페가 뜬다!

분위기 있는 서울 한옥 카페 추천

 

────────────────────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변하지 않는 멋이 있습니다. 바로 전통의 아름다움인데요. 오늘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예스러운 정취로 마음에 여유를 주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한옥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옥의 정서와 다채로운 메뉴로 이색적이고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한옥 카페들을 모아봤는데요. 분위기 좋고 특색 있는 서울 시내 한옥 카페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만나보시죠.

 

 

#한옥에서 즐기는 브런치 _ 익선동 민화부티크

 

▲출처: 민화부티크 인스타그램(@minhwaboutique)

 

한국 전통의 미를 간직한 북촌과 익선동 한옥마을 일대는 한옥 카페를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장소인데요. 특별한 분위기로 사람들을 매료시킨 한옥 카페, 민화부티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익선동 한옥마을의 좁은 골목에 위치한 민화부티크는 우리의 아름다운 민화와 한옥, 그리고 동,서양의 엔틱한 가구와 식기들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에요.

 

▲출처: 민화부티크 인스타그램(@minhwaboutique)

 

민화부티크에서는 브런치부터 커피와 홍차, 주스 등 각종 음료, 스콘과 케이크 등의 디저트, 그리고 와인과 맥주까지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매일 굽는 스콘과 크루와상, 파운드 케이크 등의 디저트와 홍차가 이곳의 대표 메뉴라고 해요.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가구, 소품 하나하나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민화부티크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26길 24

T. 02-762-2988

매일 11:00 - 24:00

 

 

#한옥카페의 원조 _ 성북동 수연산방

 

▲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성북동 수연산방은 멋진 정원과 맛있는 디저트 메뉴로 정평이 나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문장강화와 무서록을 쓴 소설가 이태준의 고택을 전통 찻집으로 개조한 곳인데요. 본채와 사랑채, 안방과 마루, 잘 정돈된 정원까지 수연산방의 모든 장소는 한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이 곳에 앉아 차를 마시고 있으면 마음의 여유가 절로 생기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수연산방을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단순히 멋진 경관만이 아니에요.

 

▲출처: 네이버 플레이스

 

디저트 메뉴 또한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고 있어요. 수연산방의 대표 메뉴는 단호박 빙수로, 설탕을 줄여 담백하고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랍니다. 이 외에도 인절미와 단호박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와 쑥말차, 구기자국화차 등의 전통차를 즐길 수 있어요. 한옥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관을 보며 힐링하고 싶다면 성북동 수연산방에 꼭 방문해보세요.

 

수연산방

서울 성북구 성북로26길 8

T. 02-764-1736

평일 11:30 - 18:00 / 주말 11:30 - 22:00 (월요일 휴무)

 

 

#전통과 현대의 조화 _ 성신여대 더홈서울

 

▲출처: 더홈서울 인스타그램(@the_home_seoul)

 

성북구 성신여대 근처에 위치한 더홈서울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더홈서울의 전통적인 한옥과 자갈밭이 있는 정원, 하얀색 타일로 꾸며진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는 인증샷을 부르며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는데요.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더불어 더홈서울에서 판매하는 음료와 디저트는 예쁜 비주얼로 또 한번 여심을 사로잡았어요.

 

▲출처: 더홈서울 인스타그램(@the_home_seoul)

 

더홈서울의 대표 메뉴는 바로 과일 봉봉! 포도봉봉, 체리봉봉, 코코봉봉 등 과일이 통째로 들어간 상큼한 봉봉 음료는 사진을 찍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예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어요. 아인슈페너와 코코 카푸치노 등의 커피 메뉴와 누텔라 토스트 또한 더홈서울의 인기 메뉴인데요. 예쁜 비주얼 못지 않은 뛰어난 맛으로 성신여대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더홈서울에서 현대와 전통의 조화를 느껴보세요.

 

더홈서울

서울 성북구 인촌로1길 87

T. 010-2745-9372

매일 01:00 - 22:00 (일요일 휴무)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