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Bike Love Manila
요즘 핫한
미니벨로 전기자전거 신상 BEST 4
────────────────────
미세먼지와 생활환경의 변화로 전기자전거와 전동휠 등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최근 글로벌 차량 공유업체 우버가 자동차 대신 전기자전거와 스쿠터를 이용한 이동 서비스에 주력한다는 소식을 발표해 ‘전기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전기자전거는 교통이 혼잡한 도심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지구환경을 지키면서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어 점점 많은 사람들이 전기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는 접이식으로 크기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고, 또한 경량화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일반 자전거 수준만큼 가볍게 낮춰 휴대성도 뛰어납니다. 여기에 강력한 모터를 장착해 파워풀한 라이딩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아직도 전기자전거를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하반기 새롭게 출시된 전기자전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급 알루미늄 소재 채택 _ 로드엔진 BS3
▲출처: 로드엔진 BS3
미니벨로 자전거 ‘BS3’는 심플한 블랙과 레드, 블루, 옐로우로 구성된 4가지 컬러의 전기자전거입니다. 접었을 때 710X360X630m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줄어들어 차 안이나 실내에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특수 항공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전체 무게를 14kg으로 줄여 가볍고 견고한 프레임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250W BLDC 모터를 내장하고 있으며 특수 컴파운드를 더한 타이어로 안정감을 높였습니다.
▲출처: 로드엔진 BS3
특히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해 안장봉을 따라 배터리를 연결하는 방식인 ‘싯 포스트(Seat Post)’ 형태로 배터리를 장착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친환경 리늄이온배터리는 BMS 회로가 설치돼 있어 과충전, 과방전, 온도상승 등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해줍니다. 5.2Ah 배터리로 최대 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완충시간은 3시간입니다.
#대용량 배터리 내장 _ A2B 쿠오부스트
▲출처: A2B 스토어
A2B는 영국과 유럽, 미국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전기자전거 브랜드인데요. 현재 국내 온라인 셀렉샵에 입점해 접이식 전기자전거 ‘쿠오부스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쿠오부스트는 클래식한 프레임 라인이 돋보이는 20인치 미니벨로 접이식 모델로, 350W 모터를 장착, 최대 속력 36km/h에 페달어시스트(PAS)와 스로틀(Throttle)을 사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출처: A2B 스토어
쿠오부스트는 500W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접이식 프레임과 핸들로 1/4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크기를 줄일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컬러는 메탈 그레이, 매트 블랙, 스노클 블루 등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강력한 파워 모터 장착 _ 리즈앤뮐러 틴커 누빈치
▲출처: OnBike Electric Bikes
독일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리즈앤뮐러(Riese & Müller)는 지난 16일 신제품 ‘틴커 누빈치’를 국내 출시했는데요. 20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미니벨로 타입의 ‘틴커 누빈치’는 도심에서의 일상적인 라이딩과 레저 또는 출퇴근을 위한 컴팩트한 소형 전기자전거입니다. 특히 eMTB 전용 보쉬 퍼포먼스 CX 모터에 누빈치 내장 기어 시스템과 게이츠 벨트 드라이브의 조합을 선택해, 전기자전거 중 가장 앞서나가는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출처: OnBike Electric Bikes
보쉬 모터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보쉬 퍼포먼스 CX(Bosch Performance CX) 모터가 장착돼 최대 75Nm 토크, 300% 파스(PAS) 지원을 자랑하며 언덕이 있는 도심에서도 평지를 달리듯 시원스럽게 업힐을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변속 시스템을 누빈치(NuVinci) 내장기어로 선택해 부드러운 변속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체인 대신 장착된 게이츠 벨트는 CDX 타입으로 완벽한 방습의 폴리우레탄을 바탕으로 11mm 피치의 카본파이버 텐실 코드가 삽입돼 오랜 기간 사용해도 늘어짐이 없습니다.
#IoT 기반의 스마트 전기자전거 _ KT 에어 아이
▲출처: KT
최근 통신사 KT가 전기자전거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KT가 리콘하이테크와 합작해 만든 전기자전거 ‘에어 아이’는 IoT 기반으로 분실 및 도난 시 위치추적이 가능한데요. 원격으로 일부 기능을 제어하거나 도난 시 자전거 모터를 가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원격 전원 제어’ 기능이 장착돼 있습니다. 또한 접이식 구조에 무게는 약 15kg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출처: KT
5200mAh 배터리와 250W 모터를 장착, 배터리 완충 시 약 6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25km/h입니다. 일체형 LED 라이트, LCD 디스플레이, 그리고 IP64 등급의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래이동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자전거 또한 전기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연비개선과 환경규제 등으로 경량화와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데요. 경량화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외부 충격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경량화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 좋은 제품으로 전 세계 점유율 70%를 차치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경량화 소재를 바탕으로 더욱 가벼워진 전기자전거와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함께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첨단소재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 못드는 그대에게, 꿀잠을 위한 스마트 기기 추천 (0) | 2018.09.04 |
---|---|
4차 산업의 핵심 3D 프린터 어디까지 사용 가능할까? (0) | 2018.09.03 |
팔이 4개?! 재미있는 이색 신체 로봇 (0) | 2018.08.28 |
이젠 대형이다! 하반기 대형 SUV 신차 라인업 (0) | 2018.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