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우리집을 부탁해~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


우리집을 부탁해~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


────────────────────


스마트폰 보급률 94%로 세계 1위인 한국. 최근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가입자는 5000만 명 이상으로 이는 1인 1스마트폰 시대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에 따라 스마트폰에 이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디바이스도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집에 특별함을 더해주는 이색 스마트 기기들을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보세요.



#무엇이든 말만하세요 _ 인공지능 스피커


▲출처: http://www.nugu.co.kr


스마트 디바이스 중 가장 친숙한 존재는 아마 인공지능 스피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추천 등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사와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플랫폼과 연동한 인공지능 스피커. 간단한 커피 주문부터 알람 예약, 날씨 알림, 택배 신청, 가전기기 전원 통제 그리고 가상의 대화까지. 이들은 실제로 우리의 삶을 좀 더 편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집 주치의 _ 로봇 필로(pillo)


▲출처: 필로 유튜브


건강을 위한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 또는 약 복용을 잊으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께는 가정용 건강관리 로봇 필로를 소개합니다. 홈 헬스 로봇 필로는 바쁜 일상 속 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기특한 로봇입니다. 사용자에 맞는 투약정보 및 관리는 물론, 음성인식을 통한 음식 정보 자동 검색 기능을 통한 스마트한 식습관 관리, 건강에 관련된 질문 응답, 원격시스템을 통한 전문의 상담까지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답니다.



#집에서도 생생하게 즐기는 현장감 _ 레노버 VR 디바이스


▲출처: CNET 유튜브


매년 연 매출 최고 실적을 갈아 치우는 글로벌 기업 레노버(LENOVO). 한국 레노버가 선보인 VR 디바이스를 통해서는 언제 어디서든지 가상의 현실로 떠날 수 있습니다. 레노버 미라지 솔로(Mirage Solo)’ 와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Mirage Camera)’ 의 차별점은 콘텐츠를 단순히 소비만 하는 것에서 벗어났다는 점입니다. 3D VR 콘텐츠 제작 도구인 미라지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사진과 영상으로서 촬영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생성할 수 있게 했는데요. 이를 통해 해외여행에서의 추억하고 싶은 풍경, 누군가와 함께 공유하고 싶은 사건 등 VR 카메라로 촬영한 중요한 순간들은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는 사실!



#홈트레이닝도 스마트 하게 _ 버프업(BUFF-UP)


▲출처: https://www.202bpm.com/


자기관리를 위해 퇴근 후 홈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기 단순한 운동 기구의 기능 외에 홈 트레이닝을 위한 스마트함을 갖춘 실내운동기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연동 밸러스 운동기구 버프업! 버프업은 밸런스 운동과 바디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겸할 수 있는 실내 운동기구로, 푸쉬업, 플랭크, 스쿼트, 밴드 운동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운동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운동 후에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운동성과 및 스케줄을 확인, 코칭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스마트폰을 잇는 다양한 이색 스마트 기기들 잘 보셨나요? 인공지능 및 다양한 기술력을 통해 사용자의 삶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기기. 이러한 스마트 기기들의 발전에는 한화첨단소재 역시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폰 등 첨단 디지털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여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의 편안한 삷을 위해 발전해 나가는 스마트 기기와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