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별 드론 추천,

초보자용 드론부터 전문가용 드론까지! 


────────────────────


‘벌들이 왱왱거리는 소리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는 명칭 드론(Drone). ‘무인 항공기라고도 불리는 드론은 무선 조종을 통해 움직이는 원리입니다. 50년 전 군사적 목적으로 드론이 처음 발명되었을 때와는 달리 요즘은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드론. 최근 인기 콘텐츠인 여행 예능을 비롯해 영화와 뉴스 등 각종 영상을 촬영할 때 활용되는데요. 이외에도 외국에서는 이미 범죄현장의 증거 수집, 산악지역의 우편배달, 드론 택배 배달 서비스인프라임 에어등 일상 속에서 드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소 3만원 대의 초보자용 드론부터 300만원 대의 전문가용 드론까지 다양한 드론들을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립니다.

 


#초보자를 위한 입문용 드론 _ 아이드론 i5(iDrone i5)



취미생활로서도 드론의 인기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젠 보급용 드론을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론을 막 접한 입문자라면아이드론 i5’를 주목해주세요. 전용 케이스가 있는 폴디드형(접을 수 있는) 드론인 아이드론 i5는 휴대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에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성능은 그 이상입니다. 전면부에 장착된 카메라로 항공 촬영이 가능하며, 조종기의 휴대폰 거치대를 통해 실시간으로 촬영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전용 앱을 연결해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헤드리스 모드를 통해 드론의 앞뒤 방향 구분 없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처음 드론을 접하는 초보들도 두려움 없이 다룰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제품명: 아이드론 i5 폴디드 드론

가격: 3만원 후반대

 


#가성비 좋은 드론 _ CX-20



드론에 입문하여 어느 정도 드론을 다룰 줄 안다면 다음 코스는 중급. 중급자용 드론으로 소개해드릴 드론은 cheerson CX-20입니다. 50만 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드론 CX-20이공이라는 애칭이 생겼을 만큼 인기가 좋은 모델인데요.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으며, LED가 장착되어 사용자가 기체의 앞뒤를 쉽게 분간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오토 호버링, 리턴 홈(자동 귀환), 자동비행 기능 등을 지니고 있으며 카메라에 고프로 장착이 가능해 고화질의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제품명: CX-20

가격: 30만원 후반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드론 _ 비밥드론(Bebop Drone)



비밥드론은 프랑스의 드론 기업 패럿의 제품입니다. 크기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로, 이 제품의 특징은 전용 앱을 통한 스마트폰 조종 외에도 전용 조종기인 스카이 컨트롤러로 조종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안테나와 와이파이 라디오가 내장된 스카이 컨트롤러를 통해서는 좀 더 편리하고 섬세한 조종 가능한데요. 바디에는 1400만 화소의 어안렌즈를 장착해 별도의 카메라 장착 없이도 Full HD급 영상 촬영 가능하며, 수평 왜곡 현상 없이 콘텐츠 촬영이 가능하답니다. 다른 드론 모델들과 같이 리턴 홈(자동 귀환) 기능을 지녔으며, 곡예비행이 가능하고 위급상황 시에는 긴급 착륙 버튼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명: 비밥드론(bebop drone)

가격: 70만원 중반대

 


# 2인 조종이 가능한 드론 _ 인스파이어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드론은 세계 최고의 드론 회사 DJI의 제품입니다.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드론으로도 유명한 인스파이어1는 가격대가 높은 만큼 우수한 비행 안전성을 보장하는 모델인데요. 4K UHD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인스파이어1은 촬영용 드론으로 사용되는 만큼 다른 하위 모델들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기체 조종과 카메라 조종을 따로 하는 2인 조종이 가능하다는 점! 이외에도 GPS데이터를 이용해 드론 자동 복귀시키는 리턴홈(자동 귀환) 기능과 자동 이착륙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명: 인스파이어1

가격: 3백만원 중반대

 


사람이 직접 탑승하지 않고 무선 조종으로 제어하는 드론은 무선조종이라는 안전함과 함께 하늘을 길로 삼기 때문에 빠른 속도, 인건비와 유지비를 대신하는 비용 절감 효과 등 우리에게 주는 긍정적인 효과가 많습니다. 빠르게 발전하며 그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가는 드론처럼 한화첨단소재 역시 미래의 더 나은 삷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폰 등 첨단 디지털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여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화첨단소재. 앞으로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정모 2018.09.17 1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스파이어는 프로축구 촬영에서 본적이 있었습니다. DJI드론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