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가만히 앉아서 세계 일주! VR로 떠나는 세계여행


가만히 앉아서 세계 일주!

VR떠나는 세계여행


────────────────────


언제나 설레는 여행! 하지만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여행을 위한 , 환전을 통한 여행 경비 그리고 여행 계획까지 준비할 것이 많죠. 특히 해외처럼 여행 거리가 멀수록 준비 기간은 오래 걸리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면 여행을 준비 없이 가볍게 떠나는 방법은 정말 없는 걸까요?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몸도 마음도 가볍게 세계여행을 떠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문화까지 미리 체험 보는 중국 여행 _ 중국 랑치VR


출처: http://www.langqivr.com


연차와 여름휴가, 휴일마다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죠. 중국의 랑치VR 인터넷상에 넘쳐나는 수많은  여행지들을 보며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중국 국민들을 위해 중국 여행지를 VR로써 그대로 재현해내었습니. 여행지를 정하고, 현장에 가서 실제 환경을 촬영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모델링을 완성되는 랑치VR 여행 콘텐츠. 이는 단순히 여행지의 모습만을 담아낸 것이 아니라 모델링 속에 역사와 문화까지 표현해내어 보는 이로 하여금 실제로 여행 현장에 와있는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비행기 일등석으로 세계여행 하는 법 _ 일본 퍼스트 에어라(First Airline)


출처: Engadget Japanese 유튜브


비행기 일등석에 앉아 떠나는 세계여행은 상상만 해도 즐겁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일본에서는 10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비용으로 일등석에 앉아 여행을 떠날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VR 통한 여행인데요. 실제로 일본 도쿄 이케부쿠로에 자리한 VR서비스 회사 퍼스트 에어라인(First Airline)에서는 비행기 내부 일등석 좌석과 비슷한 모습의 인테리어 속에서 승무원 복장을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가상의 여행 체험을 즐길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VR으로만 세계여행을 한다면 진정한 여행이 아니죠! 이곳에서는 2시간의 VR 체험 이외에도 여행 국가에 맞는 기내방송을 듣고, VR 도시 투어와 함께 실제로 음식이 제공되어 생생한 여행 추억을 남길 있답니다.



#어플을 통해 떠나는 두바이 여행 _ Dubai360


출처: Dubai360 유튜

한국에서 직항 항공편으로도 10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두바이. 하지만 스마트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지 두바이로 여행을 떠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Dubai360’이라는 어플인데요, 료로 다운받을 있는 어플을 통해서는 누구나 두바이의 관광 명소를 360 VR 영상을 통해 만나볼 있어요. 또한 여기에 VR 기기인 카드보드를 더한다면, VR 모드를 통해 두바이의 곳곳을 생생하게 둘러볼 있습니다.



#연예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 _ 삼성 기어 VR


출처: SK telecom 유튜


몸도 마음도 가볍게 떠날 있는 매력을 지닌 VR 여행. 그런데 VR 통해서는 상상도 현실이 있습니다! SK telecom 삼성 기어 VR 함께 선보인 해외여행 VR 영상을 통해서는 연예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있다는 사실. 1인칭 촬영 기법 IFPS 모든 소리를 담아내는 ISS, 시뮬레이터를 연동하는 SAC 그리고 시점이 다른 영상들을 연결지어주는 EPC 다양한 기술이 결합하 만들어진 360 VR 영상을 통해 시청자는 인기 아이돌과 여행을 함께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있답니다. 


단순히 여행지의 모습만을 담아내기보다는 문화와 역사를 담아내기도 하고 실제 체험과 상상을 더해 현실에서의 여행 못지않은 즐거움을 느낄 있는 VR 여행. 이제는 VR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여행을 떠나보세요! 그리고 이러한 VR 콘텐츠 활성화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디지털 정밀 기기에 사용되는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 LinkTron(링크트론) 제작하고 있는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 앞으로도 VR 콘텐츠의 다양한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