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가심비 충만!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마트 디바이스


가심비 충만!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마트 디바이스


────────────────────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 최근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 사용되는 말입니다. 그리고 이와 비슷한 단어로 ‘가심비’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가심비의 뜻을 아시나요? 바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뜻한답니다. 성능만큼 디자인을 통한 심리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가심비.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가심비 충만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피카츄가 보조 배터리로 나타났다 _ SuperVOOC


▲출처: news.mydrivers.com


종종 애니메이션과 협업한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들이 출시되곤 하는데요. 그중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닌텐도 포켓몬스터와 협업한 보조 배터리입니다. 보조 배터리에도 여러 종류가 있죠? 이 제품은 그중에서도 고속 충전을 돕는 제품인데요. ‘VOOC(Voltage Open Loop Multi-step Constant-Current Charging)’라는 급속 충전 기능보다도 한 단계 더 높은 성능을 지닌 SuperVOOC’의 보조배터리랍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충전’이라는 타이틀로 중국의 오포(OPPO)가 선보인 SuperVOOC 보조배터리. 10,000mAh 용량이라 빠른 충전은 기본! 거기에 닌텐도 포켓몬스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까지 갖췄답니다.



#캐릭터와 대화하는 것 같은 느낌 _ 캐릭터 인공지능 스피커


▲출처: OtterBox.com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덕후라면 이 제품을 주목해주세요! 라인 프렌즈와 미니언즈, 도라에몽, 카카오프렌즈 등 최근 캐릭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스피커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죠. 이젠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인공지능(AI)! 그리고 수많은 IT업체들에 이어 구글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들 중 구글의 선택은 애니메이션으로도 이미 친숙한 존재인 미키마우스! 구글이 디즈니와의 협업으로 출시하는 OtterBox Den 시리즈, 다음엔 또 어떤 제품이 출시될까 기대가 됩니다.



#인테리어 효과에 자동 점화기능은 덤 _ 루모스 캔들


 ▲출처: LUMOS CANDLE 유튜브


양초는 냄새 제거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시에는 매번 불을 붙여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 줄 스마트 디바이스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불이 없어도 불이 켜지는 마법 같은 캔들! 자동 점화 향초 루모스는 모서리 부분의 버튼만 누르면 캔들에 자동으로 불이 붙는답니다. 패드 형태의 디자인이라 흔들림에도 안전하며, 충전식 제품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한 이 캔들. 한 번 완충 시에 4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00% 소이 왁스 리필 초는 바닐라, 라벤더, 와일드 호스타, 코튼, 복숭아, 오렌지 등 다양한 향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답니다.



#자꾸만 눈이 가는 블링블링함 _ 다이슨 슈퍼소닉 23.75 캐럿골드


▲출처: kr.dyson.com


생활필수품인 헤어드라이어 중에서도 가심비 충만한 제품이 있습니다. 다이슨이 선보인 23.75캐럿 골드로 수작업 도금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가 그 주인공인데요. 전면은 전통 기법을 사용한 23.75캐럿 골드로 수작업 도금한 후, 독특한 금빛을 내도록 개별 광택을 내주었다고 합니다. 또 블링블링 빛나는 이 드라이어를 구입 시 젯소 레드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멋진 헤어드라이어라면 꼭 젖은 머리를 건조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꾸만 사용해보고 싶을 것 같습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가심비 만점 스마트 디바이스들 잘 보셨나요? 이 중에서 여러분의 마음을 충족시켜드릴 제품은 과연 무엇이었나요? 이러한 개성넘치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같은 디지털 정밀 기기에 사용되는 기술에는 한화첨단소재가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