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추운 겨울철 올바른 차량 관리법


추운 겨울철

올바른 차량 관리법


────────────────────


점점 더 쌀쌀해지는 겨울! 사람도 견디기 힘든 차가운 바람과 낮아지는 기온은 자동차에게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얼어붙은 도로와 좋지 않은 도로 상태 등 다른 계절에 비해 더욱 자동차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겨울.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여러분께 추운 겨울철 올바른 차량 관리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배터리의 _ 충전 상태 확인



추운 날씨에 겨울철은 특히 히터와 열선 등 전열 기능을 많이 사용하게 되죠. 이럴 땐 전력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량이 급증한답니다. 또 기온이 떨어지면 배터리의 전압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낮은 기온 속에서는 배터리의 전압이 떨어져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방전되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대비해 항상 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을 필수!



#와이퍼는 _ 적정 시기에 교체



와이퍼는 사용 횟수에 따라 자연스럽게 마모가 되는데요. 특히나 겨울철 진눈깨비나 눈이 올 때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적정 교체 시기를 잘 점검하고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리창이 골고루 잘 닦이지 않을 경우 바로바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와이퍼와 함께 겨울철에는 워셔액도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반 워셔액보다는 부동액 성분이 포함돼 잘 얼지 않는 겨울용 워셔액 사용을 추천해드립니다!



#냉각수(부동액)가 _ 얼지 않도록 주의



흔히 차량 속 엔진이 과열되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냉각수(부동액). 냉각수(부동액)는 차량 속 냉각라인 계통을 순환하며 열을 내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추운 겨울에는 이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빙점을 조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으로, 부동액 비율이 높아지면 빙점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들의 비율 조정을 통해 냉각수(부동액)가 쉽게 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의 물과 냉각수(부동액)의 비율이 5:5라면 겨울철에는 4:6으로 늘려주는 것이 좋답니다.



#타이어의 _ 공기압 유지



기온이 내려가면 이와 함께 타이어의 공기압도 낮아지는데요. 이러한 공기압의 변화는 운전자의 안전에도 영향을 끼친답니다. 낮은 타이어의 공기압은 타이어의 기울어짐 현상, 제동거리의 증가, 불규칙한 마모로 인한 사고 유발 등 위험한 문제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겨울철에는 월 1회 정기적인 타이어 공기압 점검이 중요하답니다. 또 눈이 쌓였거나 미끄러운 빙판 위를 달려야 할 경우에는 스노우 타이어 또는 스노우 체인 장착을 권해드립니다.


한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추운 겨울철 올바른 차량 관리법 잘 보셨나요? 추운 겨울에도 올바른 차량 관리법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자동차는 물론 안전도 지키세요! 한화쳠단소재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를 비롯하여 버프라이트, 인텀라이트 등 자동차용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통해 자동차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숨은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