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무선 충전이라 사용이 더욱 편리한 스마트 디바이스


무선 충전이라 사용이

더욱 편리한 스마트 디바이스


────────────────────


무선 충전이란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기기를 손쉽게 충전해 쓸 수 있는 충전 방식인데요. 스마트 폰에 이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그리고 개인위생 디바이스로까지 최근 그 사용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이러한 무선 충전 제품들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선 없이 충전할 수 있으니 더욱 사용이 편리해진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무선 충전으로 즐기는 _ 스마트 칫솔 수케어(SooCare)


▲출처: mi.com


스마트 폰을 넘어서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와 생활가전 그리고 스마트 모빌리티까지 그 시장을 넓힌 샤오미. 욕실까지 진출한 샤오미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스마트 칫솔 수케어(SooCare)를 선보였습니다. 수케어(SooCare)는 블루투스를 비롯한 각종 스마트한 기능을 담은 칫솔로 무선충전 기능을 지녔으며, 한번 충전으로 약 18-2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 충전은 물론 스마트폰 살균도 해주는 _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출처: c.appstory.co.kr


요즘같이 미세먼지로 인한 영향이 잦을때는 공기청정기를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기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무선 충전과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도 있답니다. 바로 교체형 필터로 오랜 기간 사용에도 변함없이 깨끗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인데요. 다양한 기능을 지녔지만, 작은 사이즈라 차량, 사무실, 집 어디든 휴대가 간편하답니다.



#무선 충전까지 해주는 에어팟 케이스 _ 에어플러스(AirPlus)


▲출처: kickstarter.com


처음 발매 당시부터 이슈를 끌며 요즘 무선 이어폰 계에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에어팟. 이런 에어팟도 이젠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겉모습만 보면 일반 시중의 에어팟 실리콘 케이스처럼 보이는 에어플러스(AirPlus), 그 내부에는 무선 충전을 위한 회로가 내장되어있어 언제 어디서든 가볍고 간편하게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답니다!



#무선 충전을 돕는 멀티 보조배터리 _ 오호 PW01(OH-HO)


▲출처: gaunet.co.kr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아이템은 바로 무선으로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충전해주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오호 PW01(OH-HO)입니다. 흔히 보조배터리 하면 내장되거나 따로 연결하는 충전 케이블 사용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이 제품은 충전 시 이러한 케이블 사용이 필요 없답니다. 또한 무선충전과 함께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동시에 3대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아주 유용하죠? 


지금까지 무선 충전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는 또 어떤 편리한 무선 충전 제품이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한화첨단소재는 첨단 전자소재 개발을 통해 이러한 스마트 디바이스 기기들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래에 펼쳐질 무선기능을 활용한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에도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