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꼭 가봐야 할 세계 이색 겨울 축제 3

▲출처: https://www.banfflakelouise.com

 

꼭 가봐야 할

세계 이색 겨울 축제 3


────────────────────


 

세계 3대 겨울축제 하면 '중국 하얼빌 국제빙설제', '일본 삿포로 눈축제', 그리고 '캐나다 퀘백 윈터 카니발'입니다. 너무 유명해서 한번쯤은 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해 보신 적이 있으실거에요. 오늘 소개드릴 축제는 3대 축제만큼은 아니지만, 한번쯤은 꼭 한번 가봐야 할 겨울 축제 3곳을 꼽아보았습니다. 눈과 얼음, 예술 조각 전시와 공연,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함께하는 겨울축제는 오직 겨울이라는 시즌이 제공하는 특별한 선물같은 축제입니다. 2019년 1월, 올해 첫번째 여행을 멋진 겨울축제로 선택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캐나다 _ 알버타 레이크 루이스 아이스 매직 페스티벌

 

▲출처: https://www.banfflakelouise.com

 

알버타의 대표 축제라 할 수 있는 ‘레이크 루이스 아이스 매직 페스티벌’은 세계 10대 얼음 축제로 선정되기도 한 세계적인 축제입니다. 진정한 겨울왕국으로 떠날 수 있는 곳으로, 얼음으로 만든 거대한 작품들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대회기간 동안 국제 얼음조각 대회가 열려, 직접 얼음조각을 만드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banfflakelouise.com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데요, 얼음 작품들과 빅토리아 빙하를 배경으로 멋진 스케이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국제 얼음조각 대회가 열리는데요. 그리고 월-금요일을 오전 10시 이전 또는 오후 5시 30분 이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축제 이틀 전까지 온라인에서 최대 25% 할인된 금액에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방문할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특히 축제 25주년을 기념하는 것을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을 예정입니다.

 

-축제 장소: Lake Louise
-축제 기간: 2019년 1월 16일 ~ 1월 27일
-입장료: 일반 $13, 55세 이상 $8, 3-12세 $6, 2세 이하 무료
-홈페이지: https://www.banfflakelouise.com

 

 

#스위스 _ 그린델발트 세계 눈 축제

 

▲출처: https://www.worldsnowfestival.com

 

그린델발트(Grindelwald)는 스위스 베른 주에서 매년 1월에 열리는 겨울축제입니다. 그린델발트는 겨울 휴양지로 유명한 곳으로, 알프스 융프라우 길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983년에 시작한 세계 눈 축제는 전 세계에서 온 아티스트들이 팀을 이뤄 거대한 눈 조각 작품 대회를 펼치는 경연대회인데요.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광장에 모여 작품을 만들게 됩니다.

 

 

▲출처: https://www.worldsnowfestival.com


거대한 눈 덩어리가 멋진 작품으로 변신하는 과정을 직접 지켜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고 있는데요.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관광객도 함께 작품선정에 참여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행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우리나라 화천군 팀이 참여해 일반인 심사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축제 장소: Baerplatz 3818 Grindelwald
-축제 기간: 2019년 1월 21일 ~ 1월 26일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s://www.worldsnowfestival.com

 

 

#노르웨이 _ 트롬쇠 오로라 축제

 

▲출처:www.nordlysfestivalen.no

 

1988년부터 시작된 오로라 축제로, 올해 29주년을 맞아 전 세계 아티스트들이 모인다고 햡니다. 오로라 축제가 열리는 트롬쇠는 오로라 연구소가 있는 곳으로, 1년 중 200일 이상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의 배경이 된 곳이 바로 트롬쇠입니다.

 

 

▲출처:www.nordlysfestivalen.no


축제 기간 동안에는 오로라 감상은 기본, 국제 영화페스티벌과 아이스 뮤직 페스티벌 등 많은 예술가들과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아트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매일매일 펼쳐지는 공연들 중 원하는 공연을 온라인에서 예매해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은 유료관람이며, 그 중 몇 개는 무료입장이 가능한 것도 있으니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축제장소: Søndre Tollbodgate 8, Postboks 966, 9260 Tromsø
-축제 기간: 2019년 1월 25일 ~ 2월 3일
-입장료: 2~3만원 대
-홈페이지: www.nordlysfestivalen.no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