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봄을 알리는 전국 3월 봄꽃축제

 

봄을 알리는

전국 3월 봄꽃축제!

──────────────────── 

 

눈이 펑펑 쏟아진 게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3월이 다가왔습니다. 아직 아침저녁으로 춥지만 오후 기온은 영상 10도 이상으로 점점 봄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봄꽃축제하면 벚꽃을 가장 먼저 떠올리시겠지만, 사실 매화나 산수유꽃이 먼저 피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3월이 되면 매화축제와 산수유축제가 가장 먼저 봄 소식을 알리게 되는데요. 겨울 내 봄을 기다리셨을 여러분을 위해 향기로운 꽃 내음 가득한 3월의 봄꽃축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남 광양 _ #광양매화축제

 

출처: https://korean.visitkorea.or.kr

 

봄이 시작되는 것을 알리는 봄꽃축제로 광양매화축제가 가장 먼저 열리는데요. 예상보다 포근한 날씨에 매화가 활짝 피기 시작해 계획보다 일주일을 앞당긴 3월 8일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국내 대표 매화축제로, 올해는 “매화꽃 천국, 여기는 광양”이라는 슬로건하에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는데요. 음악 및 예술공연, 매화꽃길 힐링 걷기대회, 매실음식체험, 그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또한 메아리 마을과 끝들마을에서는 1박 2일 캠핑이 가능하며, 고사마을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간: 3월 8일 ~ 3월 17일
장소: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청매실농원
문의: 061-797-1987, 3333


 

경북 양산 _ #원동매화축제

 

출처: https://korean.visitkorea.or.kr

 

경북 양산에서도 해마다 매화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로 13회를 맞는 원동매화축제는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원리마을의 7080 거리 분위기를 살린 추억의 DJ박스, 7080 교복패션 퍼포먼스, 매화 포토존, 음악회와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습니다. 또한 미나리체험과 딸기축제도 마련돼 있어 다채롭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같은 시기에 원동미나리축제도 열려, 매화와 더불어 봄을 제대로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3월 16일~3월 17일
장소: 양산시 원동마을 일원(원동면 원동마을길 36) 영포매화마을
문의: 041-746-8386~9

 

 

제주도 _ #노리매 매화축제

 

출처: www.norimae.com

 

제주도 대정읍에 위치한 ‘노리매’에서는 이미 매화가 활짝 피었는데요. 노리매는 매화꽃이 만개하는 매화동산 외에도 동백동산, 핑크뮬리, 녹차밭, 감귤원, 계절농원 등 다양한 꽃과 식물이 있는 농장으로 제주도 대표 SNS 인증샷 스팟이기도 합니다. 제주 노리매공원은 호수와 야자수로 꾸며진 정원,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이 예쁘게 마련돼 있어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따스한 봄햇살을 맞으며 봄을 제대로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3월 제주도를 방문하신다면 노리매 공원에 들러보세요.

 

기간: 3월 9일 ~ 3월 10일
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2260-15
입장료: 성인 9,000원, 청소년/군인/유공자/경로: 6,000원


 

전남 구례 _ #산수유꽃축제

 

출처: www.gurye.go.kr

 

광양매화축제와 더불어 대표적인 봄꽃 축제로 잘 알려진 ‘구례산수유꽃축제’도 3월 1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개나리처럼 노란 산수유꽃이 군락을 이뤄 마을 가득 피어 있는 모습은 장관을 이룹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구례산수유꽃축제는 규모도 커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많이 마련됐는데요. 행사 기간 내내 주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콘서트, 음악회가 열리며, 산수유 걷기체험, 산수유떡만들기 체험, 코스프레 의상체험 등의 체험 행사와 산수유로 만든 와플, 아이스크림, 호떡 만들기 행사도 열립니다. 특히 약 2.5km에 달하는 산수유 꽃길따라 봄 마중 걷기 체험행사는 사전에 미리 신청하셔야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 3월 16일 ~ 3월 24일
장소: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문의: 061-780-2726-7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