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퇴근 후 뭐해요? 워라밸을 위한 직장인 이색 취미 생활


퇴근 후 뭐해요?

워라밸을 위한 직장인 이색 취미 생활


────────────────────


퇴근 후와 주말에 주어지는 꿀 같은 개인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최근에는 워라밸이 대세로 떠오르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었는데요. 워라밸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도 좋지만, 삶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취미 생활을 갖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 잠깐 시간을 내어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워라밸을 위한 직장인 이색 취미 생활 추천,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펫팸족 취미 생활 #반려동물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로 접어든 요즘, 반려동물과 관련된 취미 생활을 즐기는 분들이 무척 많아졌는데요. 반려동물 장난감과 옷을 만드는 뜨개질 클래스, 펫마사지 클래스, 반려동물을 위한 쿠킹 클래스, 반려동물 미용 클래스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인기입니다. 우리집 강아지, 고양이와 똑닮은 양모인형을 만드는 반려동물 양모인형 공예 클래스도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직접 무언가를 만든다는 점에서 심리적 만족도도 무척 높을 것 같은데요. 펫팸족이라면 반려동물 원데이 클래스에 꼭 한번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마음대로 편안하게 즐기는 #홈카페



최근 인스타그램 보면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매번 밖에 나가 커피를 마시는 것에 싫증을 느끼거나, 내 입맛에 맞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마시고 싶은 이들, 혹은 집에서 편안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홈카페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퇴근 후 예쁘게 셋팅해둔 홈카페에서 나만의 음료를 즐기는 상상만으로 힐링이 되는 것 같은데요. 더치커피, 핸드드립, 머신 등 종류에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홈카페의 즐거움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홈카페를 완성시켜주는 예쁜 머그잔과 유리컵, 테이블 매트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고르고 사는 소소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요.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도 챙기는 #댄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싶지만, 일반적인 운동은 지루해서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면 스트레스도풀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댄스학원을 추천하고 싶어요. 몸치라서 걱정이 된다고요? 잘해야 된다는 강박감을 버리고 즐긴다고 생각하고 춤을 춰보세요. 방송댄스, 힙합, 왁킹댄스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배울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답니다. 댄스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댄스 원데이 클래스를 먼저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나만의 힐링 방법 #그림그리기



마지막으로 그림을 그린 것이 언제인지 기억나시나요? 미술에 특별하게 재능이 있지 않았다면 학창 시절 이후로 그림을 그린 일이 대부분 없었을 것 같은데요. 거창한 작품을 완성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리고 즐겁게 색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을 그리기 어렵다면 컬러링북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아요. 그림을 그리고 채색하는 일은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그림그리기는 바쁜 일상에 지친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잠들어 있던 감성까지 깨워줄 수 있어요. 서서히 쉬운 그림부터 시작해 나중에는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주변에 선물하는 것까지 도전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