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가을 속초맛집 여행! 홍게부터 닭강정까지!

 

날카로운 바람에 몸은 움츠러들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해지는 경험은 누구나 있을 거예요. 다가오는 겨울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건 아마도 음식의 힘이겠죠. 요즘 TV에서도 쿡방이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것을 보면 사람들에 대한 음식의 관심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매일 느끼는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음식인데요. 맛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어요. 바로 동해안의 대표 도시 속초인데요. 속초는 지리적 특성을 이용한 다양한 해산물과 속초 지방의 전통의 맛이 가해져 특별한 맛을 선사한답니다. 가을 바다의 분위기도 느낄 겸 떠나는 속초 여행에서 몸을 든든하게 해주고 마음을 풍성하게 해주는 맛집 여행을 떠나보세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새콤달콤 속초항아리물회

 

속초시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속초항아리물회’는 우선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서 찾아가기가 수월해요. 주말에 가면 많은 사람으로 인해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해요. 그래서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별도의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맛집이에요. 속초항아리물회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속초 시민들에게도 인정받은 맛집인데 그 비결은 재료가 싱싱한 100% 자연산 모둠회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속초항아리물회만의 특제 육수도 한 몫을 하는데요. 한 입 먹어보는 순간 시원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입안을 감싸며 저절로 행복한 미소가 지어집니다. 아낌 없이 넣어서 만든 해삼전복모듬물회는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국수가 별도로 나와서 한그 릇이면 속이 든든해집니다.

 

시계방향으로) 멍게 비빔밥, 해삼전복모듬물회, 꽃게라면, 오징어 순대

 

속초항아리물회에서 물회만 유명한 것은 아니에요. 멍게 비빔밥, 오징어순대, 꽃게라면도 별미인데요. 오징어순대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토속음식으로 오징어 속에 여러가지 야채를 넣고 순대처럼 찐 음식이에요. 쫄깃쫄깃한 오징어 식감과 입안에서 퍼지는 다양한 채소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울려요. 특히 오징어 순대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랍니다. 멍게 비빔밥은 멍게, 상추와 잎채소 참기름과 고추장을 함께 비벼서 먹는 음식인데요. 바다의 향기가 가득해서 먹을수록 매력적인 메뉴입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라면이 스페셜하게 변신했습니다. 꽃게와 함께 극강의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꽃게 라면은 해장용으로도 손색이 없어서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주소: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70
전화번호: 033-635-4488

영업시간: 09:00~21:00(평일)/09:00~23:00(금,토 주말)

 

 


 


싱싱한 홍게와 고소한 비빔밥

추억이 있는 홍게사랑


영덕에 대게가 있다면 속초에는 홍게가 있습니다. 홍게는 동해에서만 분포하며 수심 400~2,300m의 부드러운 회색 진흙 또는 모래 바닥에서 서식해요. 전체적으로는 짙은 적색이에요. 영덕대게보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홍게사랑은 어부가 직접 잡은 홍게를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판매자가 없어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홍게사랑에서는 세트메뉴가 인기가 많은데 세트 메뉴를 시키면 홍게를 먹기 좋게 잘라주고 게딱지에 내장과 함께 참기름, 김을 넣고 비벼서 만든 홍게 비빔밥이 대미를 장식합니다.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는 없지만 동명항의 바닷소리를 음악 삼아 정답게 먹을 수 있어요. 이곳의 특징인 천장에는 게딱지에 적어 놓은 사람들의 추억들이 있는데 홍게사랑의 보물 1호라고 합니다.

 

주소: 강원도 속초시 속초등대길 14-20
전화번호: 033-637-3354

영업시간: 12:00~2:00

 

 

 

 


30년 전통의 변함없는 정성

믿고 먹는 만석 닭강정

위) 만석 닭강정 중앙시장점, 아래) 만석 닭강정 본점


만석 닭강정은 1983년 속초 중앙시장에 개업하여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어요. 속초 중앙시장의 작은 가게에서 출발한 만석 닭강정은 이제 브랜드화가 되어 온라인 주문까지 가능해졌지만, 속초 여행에서 꼭 한 번쯤은 들려봐야 한답니다. 본점에서 바로 맛보는 만석 닭강정의 맛은 대체불가이니까요. 만석 닭강정은 현재 엑스포 본점과 중앙시장점이 있는데 엑스포 본점에서는 먹고 갈 수 있도록 2층에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만석 닭강정이 유명하게 된 것은 식어도 닭비린내가 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인데요. 그래서인지 만석 닭강정에서는 식혀서 판매하고 있어요. 만약 따뜻한 닭강정을 원한다면 기다렸다가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석 닭강정은 화끈한 맛과 보통 맛이 있는데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화끈한 맛이 입맛에 더 맞습니다. 입안을 살짝 얼얼하게 만드는 청양고추의 매운 맛이 기분을 좋게 해주니까요. 여기에 아삭한 무가 함께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답니다. 만석 닭강정은 국내산 냉장육만 사용해서 식감이 아주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주소: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전화번호: 1577-9042

영업시간: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