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11월의 첫 주의 금요일입니다. 이제 2015년도 떠나갈 채비를 서두르고 있는 것 같은데요. 혹시 지난 1월에 야심 차게 세웠던 ‘새해 계획’이 생각나시나요? 아주 오랫동안 리스트에 있지만 실천하기 참 힘들었던 ‘책 읽기’가 있진 않나요? 책을 가까이하려고 마음먹곤 하지만 요즘 세상에서는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이에요. 스마트폰을 비롯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요.

 

올해는 아직 2달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으니 새해 계획을 포기하기엔 일러요. 가까운 서점에 들러 책 냄새를 물씬 맡으며 시간을 보내보세요. 그동안 잊고 지냈던 ‘천천히 시간 보내는 법’을 알게 될 테니까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콜라보서점 ‘북티크’는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도 책을 즐기는 사람으로 거듭나게 도와준답니다. 신나게 책을 읽을 준비 되셨나요?

 

 


사람들과 천천히 시간 보내기

책이 필요한 순간 북티크

 

북티크는 논현역 8번 출구 근처에 있어요. 영동 가구 거리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는 않아요. 모던한 건물의 지하로 내려가면 ‘책이 필요한 순간 북티크’ 라는 큰 문구가 반겨줍니다. 빈티지하면서 크게 펼쳐진 내부가 답답함이 없고 아늑한 기분마저 드는데요. 복층 형태로 있어서 위층에서는 단체 미팅이 가능합니다. 테이블마다 간격을 넓게 해서 누구 눈치도 보지 않고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답니다.

 

 

북티크는 출판 콘텐츠를 색다르고 친근한 방법으로 제작하는 콜라보 서점으로 딱딱하고 재미없는 책 읽기가 아닌, 참여형 독서로 액티비티한 독서를 지향합니다. 카페, 북 콘서트, 독서 토론, 글쓰기가 있으며 요일별로 독서 모임을 통해서 취향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책을 공유할 수 있어요. 또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빔 프로젝터와 마이크, 음향콘솔, 스피커까지 있어 강연과 파티, 세미나 등 각종 모임을 위한 대관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책과 다양한 이야기

아늑하고 쾌적한 북티크

 

북티크에서는 다양한 책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북티크의 추천도서’를 포함한 자유 열람도서, 샘플도서 그리고 구매를 위한 책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에세이, 소설, 시 등 트렌디하면서도 전문가를 통해서 검증된 읽을만한 책들이 있어요. 원하는 책 한 권을 잡고 자리에 앉아서 조용히 책을 읽다 보면 괴롭히던 잡생각들은 멀리 날아갈 것만 같은데요. 시끄러운 외부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지하이지만 특유의 지하실 냄새 대신 쾌적하고 신선합니다. 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 매우 인상적이에요.

 

 


맛있는 향기과 즐거운 문화행사

북티크만의 특별한 매력

 

북티크의 또 다른 자랑은 향긋하면서 진한 커피인데요. 북티크의 단골들은 책만큼 커피도 좋아서 북티크를 찾는다고 해요. 북티크에서는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에이드, 생과일 주스, 차까지 다양하게 마실 수 있어요. 그리고 배고픈 사람을 위한 베이글, 와플, 샌드위치가 있어요. 참, 여기서 맥주도 있답니다. 하지만 맥주는 1인당 2병만 판매한다고 해요. 음주는 독서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까요. 기분 좋을 정도로 한잔만 하고 독서에 집중하세요.


북티크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있는데요. 강연회, 독서모임, 문화 강좌 등 사람들의 삶을 조금 더 풍족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을 통해 모두가 책과 함께 하는 삶을 꿈꿉니다. 11월에 눈여겨 볼 행사들로는 11월 12일 <내가 정말 좋아하는 농담>의 저자 김하나 강연이 있고 11월 18일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8가지 키워드> 이노캐털리스트 김동준 강연이 있습니다. 강연회에는 선착순 입장이니 북티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밤새도록 책 읽기가 가능한 곳

마음을 움직이는 북티크

 

주말에 심심한 사람들을 위한 매주 금요일 밤 심야서점과 토일 오전 묵독파티가 열립니다. 금요일밤 심야 서점은 밤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열린다고 하니 밤새도록 책을 읽고 싶다면 참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 밖에도 11월 26일에는 세이브 더 칠드런 시즌9을 위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도 열린다고 합니다. 이처럼 북티크의 문화행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이제 더는 미루지 말고 ‘책 읽기’를 콜라보서점 북티크와 함께해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05 제이빌딩
(지번: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51-3 지하1층)
전화번호 02-6204-4774
홈페이지 http://www.booktique.kr/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1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디모라 2015.11.07 0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공간이네요. 논현역이면 멀지 않으니 들려봐야겠습니다.

    좋은 장소 소개 감사합니다 ^^

  2. singenv 2015.11.07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부터 알고 있던 곳인데요~ 언젠가 한 번 가봐야지 생각하고 있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