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yahoo.co.jp

 

밤길을 걷다 보면 갑자기 화려한 불빛과 함께 옆을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본적이 있을 텐데요. 몇십 년 전만 해도 영화에서 보던 장면을 이제 심심치 않게 국내에서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바로 스마트 모빌리티가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지요. 마니아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겼던 스마트 모빌리티는 이제 다양한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어요.

 

초창기의 스마트폰 시장과 같이 현재는 많은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이 고가이긴 하지만 대중화에 성공하면 가격은 점차 낮아질 것으로 생각돼요. 특이 이번에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던 샤오미의 ‘나인봇’으로 인해 현재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럼 현재 사랑을 받고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를 함께 살펴 볼까요?

 

 


획기적인 가격

샤오미 나인봇 미니(Ninebot Mini)

출처: http://mashable.com

 

샤오미의 나인봇 미니는 지난 10월 9일 샤오미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큰 돌풍을 일으켰어요. 세련된 디자인과 쉬운 조작방법, 여기에 스마트 모빌리티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가격부분까지 해결되어 전 세계가 집중하였는데요. 나인봇 미니는 크기 616x 299x 361mm에 무게 12.8kg으로 최대 시속 16km, 한번의 충전으로 22km까지 주행할 수 있어요.

중국에서는 30만원 대 후반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찬사를 받았지만 국내에서는 정식 수입된 제품은 998,000원(나인봇 미니 프로: 해외 수출용 모델)에 판매되고 있어요.
 

출처: http://mashable.com

 

나인봇 미니는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요. 바로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이 가능해요. 사용자는 앱을 다운받아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근거리에서 나인봇 미니를 조종할 수 았는데 좌우 회전과 저속으로 전진과 후진이 가능해요. 또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속도 측정, 수평 조정, LED 색상 조정, 속도제한, 운행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에 한국어 어플리케이션까지 있다고 하니 더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어요.

 

 


앉아서 탈 수 있는

에어휠 A3(Airwheel A3)

 

출처:www.airwheel.net

 

에어휠 A3는 편안하게 앉아서 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집이에요. 대부분의 스마트 모빌리티가 서서 중심을 잡으며 타지만 에어휠 A3은 자전거나 오토바이와 같이 앉아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함을 제공하는데요. 한 번의 충전으로 18~3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센서를 통해 속도가 나면 자동 시스템으로 속도를 줄일 수 있어 아이들이 타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어요. 또한 자식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안전사고와 과속을 미리 예방할 수 있어요. 4인치의 LED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속도, 온도, 배터리 잔량, 누적주행 거리 등의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약 200만 원대이에요.

 

 


스타일리시한 전동 보드

YUNNEC 이고 크루저(E-GO cruiser)

출처:geargrounds.com

 

남자들의 꿈의 보드라고 불리는 이고 크루저 보드는 항공부문의 전문지식을 이용해 개발한 제품으로 경비행기에 사용된 모터를 적용했어요. 엔진과 배터리 사이에 숨겨 있는 이고 전자 제어 유닛의 첨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시스템은 무선 컨트롤러와 통신하고 배터리와 엔진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줘요.

 

출처:www.dronesetc.com

 

이고 배터리는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데크의 움직임에 따라 모양이 휘어지는 유연한 방수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를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USB 출력을 지원하며 한 번의 충전은 3~5시간 정도 소요되며 최대 30km 주행이 가능해요. 이고 컨트롤러는 자동 동기화 잠금 시스템, 정보를 표시해주는 LED 주행 스타일 설정, 속도 가속 조절이 가능해서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외발 바퀴 혁명

나인봇 원 E+

출처:www.ninebotsf.com

 

여러 개의 바퀴에서 가장 필요한 한 바퀴만을 남긴 나인봇 원 E+는 외발자전거의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자이로스코프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자이로스코프는 한 축을 기준으로 물체가 회전한 각도의 값을 수치로 알려주는 센서를 말해요. 나인봇 원 E+은 이러한 방식으로 외부에서 힘이 가해졌을 때 어느 방향으로든 회전이 가능해요. 바퀴가 한 개이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 모빌리티에 비해 중심잡는데까지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발란스가 좋은 사람들은 하루면 충분하지만 더 오래걸리기도 한다고 해요.

 

 

출처:www.ninebotsf.com

 

양발로 지지대에 올라타서 앞으로 몸을 기울이면 앞으로 가고 다른 방향으로 기울이면 회전해요. 최대 100kg의 남성까지 이용이 가능한 나인봇 원 E+는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강하고 발판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고무 마킹이 있어 탑승자의 안전을 지킵니다. 나인봇 미니가 평평한 길에 강한 반면 나인봇 원 E+의 타이어는 고성능 안정감을 제공해 지형 조건에 방해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에요.


 


세련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

자이로드론 Z1(Zyrodrone Z1)

》 출처: zyrodrone.co.kr

 

세련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가 인상적인 자이로드론 Z1은 20개의 볼트로 자체밀판을 고정시켜 안전성을 높였으며 미끄럼방지 감지패드로 사용자가 타다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줘요. 또한 강력한 영구자성 모터는 노면 접지력이 탁월하여 제동거리가 짧고 정교한 스포츠 핸들링이 가능해요.

 

》 출처: zyrodrone.co.kr

 

고속 CPU와 정밀 자이로스코프센서를 장착하여 방향이탈계산시스템 설치로 직진주행성과 고속 및 회전시 최고의 주행안정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과속경보 및 시스템을 내부에 장착하여 최대혹도범위를 초과시 경고음이 발생하여 초과속도 주행시 안전을 위한 셀프 컨트롤 시스템이 가동돼요. 일체형 구조설계이며 이중밀봉하여 IP65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국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해서 소개했는데요. 알면 알수록 더 매력적인 것이 바로 스마트 모빌리티의 특징인 것 같아요. 퍼스널 교통수단을 가능하게 해준 스마트 모빌리티는 앞으로 단점을 보안하여 ‘스마트폰과 같은 혁명을 이뤄내지 않을까’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