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슬기로운 집콕라이프를 위한 직장인 추천 도서



슬기로운 집콕라이프를 위한

직장인 추천 도서


────────────────────

 

이번 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자신과 타인, 모두를 위해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퇴근 후나 주말, 약속을 잡고 외출을 하기 보다는 집콕라이프를 즐기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슬기로운 집콕라이프를 위해 직장인이 읽으면 좋을 도서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직장인 추천 도서,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업무 습관 만들기 #일이 편해지는 TO DO LIST 250


 


이 책은 사회초년생이나 업무 실수가 잦은 분들, 업무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업무를 잘하기 위해서는 업무 시간을 단축하면서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책은 획기적으로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핵심 비법들과 업무 정리 기술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사소한 습관들만 바뀌어도 업무의 질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책을 읽으며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을 체크해보며 하나씩 습관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재테크 첫걸음 #직장인의 돈공부


 

최근 2030세대에게 주식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월급만 모아서는 대출 없이는 내 집 마련은 꿈도 못 꾸는 기준금리 0% 시대,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예 · 적금 외에는 재테크 기본 지식과 경제 용어도 잘 모르겠고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재테크 초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현직 은행원이 직접 알려주는 현실적인 제테크 방법으로, 은행에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는데요. 투자 상품의 구조를 이해하고 수익을 내는 방법, 은행에 저금하듯 금과 달러를 사는 방법,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는 법까지 재테크의 기본이 궁금하다면, ‘직장인의 돈공부’로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관계 만들기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사람 때문에 힘들어서 직장을 그만두고 싶었거나 왠지 모르게 대화하기가 어렵고 상대하기 불편한 사람이 있어서 고민이신 분들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내에서 혹은 회사 외부의 친구나 가족까지,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것은 순탄치만은 않은데요. 단순히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상사에게 보고하기 전, 업체 사람과 통화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는 것까지 어떻게 말해야 할지 소통에도 난항을 겪고 있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인간관계를 맺는 방법뿐만 아니라, 관계 회복을 위한 소통, 말하기 방법까지 함께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편안하고 건강하게 타인과 관계 맺고 싶은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상상했던 미래가 현실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한다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좋은 기회나 위치를 선점할 수도 있는데요. 이 책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다양한 분야의 미래와 트렌드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를 선점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시기 좋은 내용입니다.



사진 출처: 인터넷 교보문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