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선택 2015! 올해 최고의 스마트워치는?

▲ 애플워치 이미지 (출처: www.devicedaily.com)

 

지난 6월 26일 명동이 들썩거렸었죠? 바로 애플워치의 국내 출시 때문이었는데 몇 년 전부터 애플이 모델과 사양을 공개하면서 많은 얼리어답터들의 마음을 쫄깃하게 했던 바로 그 제품이죠. 사실, 애플워치의 출시 이전에 다양한 스마트 워치가 시작되기는 했었으나 애플워치의 출시와 동시에 스마트워치 전쟁은 더 치열해질 것 같아요.

 

브랜드들의 경쟁적인 신제품 출시로 우리의 선택은 더욱 다양해졌지만, 그만큼 어떤 제품을 골라야할지에 대한 고민도 더욱 깊어졌습니다. 특히 작년에 출시된 스마트워치들과 비교해서 뭐가 좋은지, 나에게 맞는 제품은 무엇인지 가늠하기 힘든데요. 여러분의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가장 핫한 스마트워치들만 모아 주요 기능을 요약정리해 봤어요.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고 꼼꼼히 봐주세요. 어떤 제품이 여러분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가 될지 모르니깐요.
 

 


기술과 패션의 만남!
애플워치(Apple watch)

▲ 애플워치 (출처: http://www.apple.com)

 

애플워치는 사파이어 글라스를 장착했으며 골드버전 등 여러 가지 색상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기술과 패션'이 만난 가장 스타일리시한 스마트워치로 알려져 있어요. 시계 줄을 바꿔 끼울 수 있어서 패션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니크합니다. 특히 관련 액세서리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어, 애플워치는 액세서리로써 많은 역할을 할 것 같네요.

 

기능적인 부분을 살펴보자면, 심박측정 등 건강관리 기능과 홈 자동화기증, 디지털 결제 시스템 등의 기능을 탑재했어요. 그리고 측면에 시계용두 모양의 인터페이스 장치 ‘디지털 크라운’이 달려 있어 화면을 가리지 않고도 편하게 화면을 키우거나 줄이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에디터 한줄요약: 스타일을 생각하는 웨어러블 기기 입문자들에게 강추!

 

 


최초의 원형 스크린!
모토 360(Moto 360)

 

 

▲ 모토 360 (출처: https://moto360.motorola.com)

 

모토로라의 야심작 ‘모토 360’은 삼성을 비롯한 다른 기업들이 출시했던 기본 스마트워치의 사각형이 아닌 원형의 스크린을 가진 것이 특징이에요. 이것은 패션과 기술을 결합시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모토 360은 스마트워치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카메라 기능은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모토 360은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기능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 에디터 한줄요약: 미국 스토어에서 50% 할인 중! 할인의 유혹을 거절하지 못하는 분께 추천!


 


가장 시계와 가까운 디자인
G워치(G Watch)

 

▲ G 워치 (출처: www.geeky-gadgets.com)

 

구글과 LG의 합작품인 ‘G워치’는 구글의 웨어러블 전용 OS인 ‘안드로이드 웨어’에 최적화된 스마트 워치가 될 것으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G워치는 구글과 LG의 오래된 파트너 관계 속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두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매력적이 디자인과 사양의 G워치는 ‘구글나우’를 기반으로 모든 것이 음성 인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G워치의 가장 큰 장점은 배터리 효율을 크게 향상 시켰다는 점이에요.

 

▶ 에디터 한줄요약: 다른 스마트워치 대비 2배 정도 높은 대용량 배터리가 매력적! 


 


유기적인 스마트 라이프
삼성 기어S (Gear S)

▲ 삼성 Gear S (출처: www.tizenexperts.com/)

 

삼성이 출시한 기어S는 여섯 번째의 스마트 워치로, 기존 모델보다 2인치 커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띕니다. 별도의 통신망 가입을 했다면 스마트폰 없이도 바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어요. 양손에 물건이 있거나 요리를 하는 중에 전화가 오더라도 블루투스 이어셋을 통해 바로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메시지, 이메일이 수신되면 바로 내용을 알려주기 때문에 유기적인 스마트 라이프가 가능해집니다.

 

▶ 에디터 한줄요약: 스마트폰 없이 기어S 하나로 통화가 가능한 똑똑한 시계!

 

 

첫 번째 웨어러블 기기로 뭘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셨나요? 업체들간 치열한 홍보 경쟁을 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기만 한데요.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고른다면 좀 더 수월하길 거에요. 에디터 멋대로 골라 추천드린 '스마트워치 Best 4!' 여러분에게 최고의 스마트워치는 무엇인가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