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겨울 페스티벌의 꽃! 삿포로 눈축제 보러 떠나는 일본여행

http://japancheapo.com

 

올 겨울은 서울에 눈이 많이 오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펑펑 쏟아지는 함박눈을 맞는 기분을 자주 만끽할 수 없었는데요. 이럴때 생각나는 곳이 있죠. 힌트를 주자면 ‘눈의 도시’ 입니다! 바로 떠오르지 않나요?  일본 훗카이도의 삿포로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어김없이 삿포로 눈축제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삿포로 눈축제는 1950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6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알찬 구성과 화려한 볼거리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삿포로 눈축제! 함께 구경할까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삿포로 눈축제

》 taiken.co


일본 최대의 축제라고 불릴 만큼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삿포로 눈축제는 1950년 시작되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삿포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시작된 축제가 이제 브라질 리우 축제, 독일 뮌헨의 옥토버 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성장했는데요. 삿포로 눈축제가 아름다운 이유는 일본의 북단 훗카이도의 계절과 관련 있어요. 1년에 6개월 동안 폭설과 추위가 지속되는 날씨로 눈을 흔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과 얼음 조각의 향연
눈이 즐거워진다!

》 mentarimedia.tumblr.com, www.2aussietravellers.com


삿포로 눈축제는 1주일동안 개최되며 삿포로 시내의 오도리 공원과 나카지마, 스스키노 등 네 곳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중 오도리공원에서 열리는 눈과 얼음의 조각 전시회가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세계의 아름다운 건축을 비롯하여 동화 속 주인공의 모습이 그대로 재현됩니다. 일본 얼음 조각가뿐만 아니라 세계의 얼음 조각가, 예술가들이 함께 작업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얼음 조각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거대하면서도 정교한 눈조각과 얼음 조각은 삿포로눈축제의 자랑거리입니다.

 

 


온가족이 즐기는 눈놀이
눈조각 콩쿠르

www.askmeontravel.com, www.fest300.com


삿포로 눈축제의 또다른 재미는 튜브형 눈썰매인데요. 스노우래프팅은 쓰도무 행사장에서 열려요. 스노우래프팅과 다양한 눈놀이를 할 수 있어서 진짜 눈의 도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스스키노 행사장에서는 털게와 연어 등을 넣고 얼린 얼음조각과 얼음조각협회의 회원들이 조각한 환상적인 눈조각 콩쿠르 작품도 함께 전시됩니다. 이 밖에도 축제기간 동안 음악회, 패션쇼, 스키쇼, 레이저쇼, 노래자랑과 같은 부대행사가 있으며 국제 설상 경연대회와 눈의 여왕 선발대회가 열립니다.

 

삿포로 눈축제에 동원되는 눈의 양만도 5톤 트럭 7,000대 분량이라고 하는데요. 2월 마지막 겨울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삿포로로 떠나보세요! 하얀눈 덕분에 우리의 눈이 즐거워질 거예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