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이 바로 3•1절입니다. 이날은 국경일로 정부에서 기념식을 열어 순국선열들을 추모, 애도하는 묵념을 올리며 민족정신을 되새겨보는 각종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지금 전국 곳곳에서 3•1절 행사 준비로 여념이 없다고 하는데요. 아직 계획이 없다면 오늘 하루는 3•1절 행사를 통해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3·1 독립만세운동 재현
서울 서대문형무소

http://blog.naver.com/sphh100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3월 1일 오전 9시부터  ‘3·1독립만세운동 재현’ 등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97주년 3·1절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팔찌·천연비누·쿠키·카드지갑·배지 만들기, 독립군 활쏘기, 태극연 날리기, 페이스 페이팅, 순국선열 추모글과 추모헌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한 오전 11시 30분에는 행사 참가자들이 대형태극기 등을 들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서대문형무소에서 독립문까지 행진하는 ‘3·1독립만세운동 재현’이 시작됩니다. 오후 2시부터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독립운동사 퀴즈왕 선발대회, 태극기 손바닥 도장찍기 등 행사가 진행되며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무료로 소형 수기 태극기 1000기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어요.

 

 


3·1 기념 타종행사
서울 보신각

mapofm.net


서울 보신각에서는 3월 1일 정오에 타종행사가 개최됩니다. 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들이 참석하는데요. 시장과 국회의원, 독립유공자 후손 등 12명이 4명씩 3개조로 나눠 11번씩 총 33번 종을 울립니다. 타종식 전에는 종로구립합창단의 합창공연, 무형문화재 재능기부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1919명 대한독립 만세 행진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

http://www.i815.or.kr/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는 3월 1일 97주년 3·1절을 맞아 문화행사와 사진전이 열립니다. 이날 문화행사에서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1919명의 명예독립운동가와 관람객들이 모여 ‘대한독립 만세 행진’을 진행합니다. 또한 ‘민족의 함성 그날의 민족혼’이라는 주제로 3·1만세운동 재현 행사와 1919인분의 비빔밥 행사, 태극기 퍼포먼스, 무용극 등도 이어집니다. 독립기념관 7전시관 특별기획전시실에서는 ‘일본제국주의, 그 야만의 기록-수탈과 탄압의 현장’이라는 주제로 사진전이 열리며 이는 4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3·1 만세의 날
거리축제

www.jeonmae.co.kr


종로구는 3·1절을 맞이해서 오전 9시 40분부터 남인사마당 야외무대와 인사동 거리 일대에서 ‘3·1만세의 날 거리축제’를 개최합니다. 3·1 운동의 발상지인 종로에서 시민들과 함께 만세운동을 재현해봄으로써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행렬은 남인사마당에서 출발해 종로2가 금강제화, YMCA 앞을 지나 보신각까지 약 0.6km를 30분 동안 행진하며 태극기로 온 종로거리가 물결치는 장관을 연출해 그 날의 감동을 되새길 예정입니다.

 


3·1절 기념
2016 한강 카약톤 축제

search.incheonilbo.com

 

서울시에서는 삼일절 기념 카약 행사인 ‘2016 한강 카약톤 축제’를 망원한강공원에서 개최합니다. 축제는 망원•밤성((9㎞), 망원·노들섬(15㎞) 구간을 왕복하는 2개 코스로 나누어 진행되는데요. 카약, 패들, 구명조끼, 보온복 등 개인 장비를 갖추고 10㎞ 이상 카약킹이 가능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또 카약톤 이외에도 초보 카약커를 위한 카약 원 포틴트 교육과 일반 시민들을 위한 수난사고 대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응급 처치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수상안전교육이 진행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