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3월에 떠나는 봄 나들이 추천 수목원 TOP 3!

www.gardenvisit.com

 

이제 정말 봄을 느껴도 되는 날이 되었습니다. 기온도 많이 올라간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을 준비해도 좋을 것 같아요. 봄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겨울에 생기를 잃었던 잔디와 꽃들인데요. 이러한 봄 풍경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수목원입니다. 3월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수목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을 비롯하여 전국 각지 수목원에서 봄을 맞이할 준비 되셨나요? 지금 함께 떠나보세요.

 

 


식물과 빛의 조화로움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20년이 넘는 역사가 있어요. 1995년 처음 시민들의 발길이 닿은 후 꾸준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고 총 10만 평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분재정원, 한국 정원 등 22여 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계절별로 열리는 축제와 야생화, 수국, 국화 전시회 등 테마별의 전시가 특별전으로 열리고 있는데요. 지금 아침고요수목원을 찾으면 오색별빛정원전 축제를 감상할 수 있어요. 오색별빛정원은 자연과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사랑, 동물, 식물 등 다양한 테마를 표현한 빛의 정원입니다.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행헌리 623-3
전화번호: 1544-6703

홈페이지: http://www.morningcalm.co.kr/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

천리포수목원


1921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출생하여 1979년 한국인으로 귀화한 밀러가 만든 국내 최초의 민간 수목원입니다. 국내 최대 식물종을 보유하고 있는 천리포수목원은 자생식물은 물론이고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들여온 도입종까지 약 15,894여 종류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어요. 또한, 2000년 국제수목학회로부터 아시아에서 최초로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이 특별한 이유는 40년 동안은 연구목적 이외에는 출입할 수 없는 비개방 수목원이었기 때문인데요. 현재 설립장의 나무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고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총 7개의 관리 지역 중 첫 번째 정원인 밀러가든을 2009년 3월 1일부터 개방하게 되었습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875
전화번호: 041-672-9982

홈페이지: http://www.chollipo.org/

 

 

 


제주도 대표 관광지

여미지식물원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도 많이 찾는 여미지식물원은 국내 대표 식물원입니다. 실내 식물원은 여미지라고 일컬어지며 이 식물원을 중심으로 외부 정원은 야자수를 비롯한 커다란 나무가 숲을 이룹니다. 온실 뒤편과 옆에는 한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식 정원이 자리잡고 있으며 나무 종류만도 1,700여 종에 이릅니다.

 

 

여미지식물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바로 전망 탑인데요. 이곳에 오르면 유리창을 통해 중문관광단지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각종 꽃이 떠 있는 연못과 꽃들로 둘러싸인 꽃 터널도 관람객의 사랑을 받는 공간입니다. 또한 따뜻한 날씨에는 관람기차를 타고 이국적인 프랑스정원과 이태리정원도 둘러볼 수 있어요.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2484-1 중문단지 내
전화번호: 064-735-1100

홈페이지: http://www.yeomiji.or.kr/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