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봄맞이 차량 대청소! 봄철, 자동차 5가지 청소팁!

coupons.wfaa.com

 

봄봄봄이 왔습니다! 이제 케케묵었던 먼지를 털어낼 시간인데요. 집 안 청소로 끝? 아니죠. 우리와 항상 달리고 있는 차량도 이제 봄맞이 청소가 필요합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청소와 함께 간단하게 차량을 점검해주는 것이 나중의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봄철에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을 대비하여 에어컨 필터 청소와 겨울 내내 눈길을 달리면서 차량 하부에 묻어 있을 염화칼슘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봄철 청소와 함께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달려볼까요?

 

 


겨울 내내 수고한
자동차 하부 세차하기

www.ecosteamwash.com 

 

염화칼슘은 한 번 차량 하부에 달라 붙으면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염화칼슘이 뿌려져 있는 눈길을 달렸다면 바로 하부 세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치 않아 시간이 흘렀다면 물 세차보다는 스팀 세차를 추천합니다. 자동차 세제를 이용해서 자동차 하부와 자동차 측면 타이어까지 꼼꼼하게 세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과 진흙으로 오염됐던
실내 바닥 카펫 청소하기

chadstonekia.blogspot.com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운전 중에 환기를 잘 시키지 않게 되는데요. 그리고 눈과 진흙을 밟으면서 실내 카펫이 계속 오염되게 됩니다.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는데요. 봄 철 날씨가 맑을 때 모든 문과 트렁크를 열어 실내에 쌓인 먼지와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는 따로 떼어내서 먼지를 털어주고 중성세제를 희석한 물로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닥은 청소기로 먼저를 제거해주세요.

 

 


뽀송뽀송한 차를 위하여
실내 및 유리 청소하기

www.mrright.in


자동차의 실내는 플라스틱이나 합성수지 제품이 많기 때문에 차량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서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시트의 경우 클리너를 멀리서 분사한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그리고 청소기로 시트의 틈새 사이를 구석구석 청소해주세요. 유리는 닦기 전에 먼지나 모래 등을 제거한 후 유리 전용 세정액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곰팡이가 살기 딱 좋은
에어컨 필터 갈아주기

 www.youtube.com

 

에어컨 필터는 6개월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은 자동차 실내 공기를 좌우하는데요.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바로 악취로 연결되기 때문에 기온이 올라가기 전에 에어컨을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차 내부로 들어오는 공기를 걸러내는 필터로 보조석 글로브 박스 내 위치하는데 이를 빼서 새 필터로 갈아주면 됩니다.

 

 


엔진과열 방지를 돕는
엔진룸 청소하기

www.youtube.com


엔진룸은 엔진, 베터리, 오일탱크 등 차량운행에 가장 중요한 부품들이 있는 곳인데요. 엔진 본체와 실린더 헤더 커버 등에 붙어 있는 기름과 먼지를 엔진룸 전용 세정제를 묻힌 걸레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닦으면서 오일이나 냉각수가 볼트 사이로 새어 나오진 않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새는 곳을 발견했다면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