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봄을 알리는 3월의 전국 봄꽃축제 소개!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의 기운이 느껴지고 있어요. 겨울과 봄의 경계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만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바로 3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봄내음 가득한 봄꽃 축제인데요. 전국 방방곡곡 준비된 다양한 봄꽃 축제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세요. 봄이 왔음을 제일 먼저 알리는 향기로운 봄꽃들을 보고 있자면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에 여유가 찾아올 거에요. 봄의 태동을 알리는 봄꽃축제!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
광양매화축제
 

 

올해로 제19회를 맞이하는 <광양매화문화축제>는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라는 주제로 10일간 진행될 예정이에요. 축제 기간에는 70만 명, 매화 개화기간(1개월)에는 약11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어 매화향 그윽한 "매실의 본고장 광양"은 명실공히 전국 명소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매화꽃 외에도 다양한 공연 및 매화 사진, 공예품, 분재 전시회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만개한 매화꽃과 향기로 봄의 기운을 듬뿍 느껴보세요.

 

행사기간 : 2016.03.18 ~ 2016.03.27
행사장소 : 섬진마을 및 광양시 전역
홈페이지 : http://www.gwangyang.go.kr





지리산에 봄을 알리는
구례산수유꽃축제
 

 

봄소식을 전하는 노란 산수유꽃을 만나러 구례산수유꽃축제로 떠나보세요. 구례산수유꽃축제는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 꽃과 함께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데요. 매년 3월 산수유꽃이 필 무렵에는 지리산자락에서 고로쇠약수 또한 한창이므로 이 즈음에 국내외 관광객을 많이 다녀가는 명소라고 해요.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 행사, 불꽃 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지리산의 정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구례산수유꽃축제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해보세요.

 

 


행사기간 : 2016.03.19 ~ 2016.03.27
행사장소 : 전남 구례군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홈페이지 : http://sansuyu.gurye.go.kr





향기로운 핑크색 물결
양산 원동매화축제


해마다 3월경 원동일대에는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만발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봄인사를 건내는데요.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봄꽃행사입니다. 원동 지역은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매화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로 인정받고 있는 원동의 매화꽃 축제로 떠나보세요.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원동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시식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원동의 매화꽃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 원동매화축제를 추천합니다.


행사기간 : 2016.03.19 ~ 2016.03.20
행사장소 : 쌍포매실다목적광장 
홈페이지 : http://ywmfestival.co.kr





노오란 꿈 마을

의성산수유꽃축제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의성산수유꽃축제를 소개합니다. 경북 의성에는 이름과 같이 산수유 꽃으로 치장한 산수유 마을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산수유 마을은 매년 3월이면 노오란 물결로 장관을 이루는데요. 향기로운 꽃향기와 봄내음을 맡으며 산수유꽃으로 둘러싸여 행복한 봄을 느낄 수 있을꺼에요. 또한, 산수유차, 산수유꿀, 산수유 액기스 등 산수유로 만든 지역 특산물들도 맛볼 수 있어요. 다양한 체혐행사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봄나들이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랍니다.

 

행사기간 :  2016.03.26 ~ 2016.04.03
행사장소 : 경북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산수유 꽃피는 마을) 주무대, 소공원, 숲실무대 
홈페이지 : http://www.ussansuyu.kr





산수유꽃 벽화마을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


경기 이천시 백사면에는 매년 4월 초 순 새봄을 알리는 산수유꽃축제가 개최됩니다.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노오란 산수유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되어있는데요. 올 해는 더욱 특별합니다.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일대 산수유 마을에 조성한 벽화들이 첫 공개된다고 해요. 산수유꽃과 함께 벽화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은데요. 초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엔 빨간 열매가 온 마을을 감싸는 전국 제일의 산수유 산지,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로 떠나보세요.


행사기간 : 2016.04.01 ~ 2016.04.03
행사장소 : 경기 이천시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대 
홈페이지 : http://www.2104sansooyou.com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