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2016년 상반기 떠오르는 IT기기 #1 와이파이 스피커


www.youtube.com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지나 이제는 와이파이 스피커가 떠오르기 시작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선의 편리함과 쉬운 연결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긴 하지만 중간에 전화나 메시지가 오면 음악이 끊기는 일이 잦았어요. 또한 블루투스로 전송되는 과정에서 음손실이 생겼는데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와이파이 스피커입니다. 고음질 데이터와 함께 유효거리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음악 기기 전문 브랜드에서 와이파이 스피커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

소니 SRS-X99

www.sony.com

 

소니 SRS-X99의 가장 큰 특징은 원음이 간직하고 있는 깊고 풍부한 감동을 간편하게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로 제작된 7개의 스피커 유닛과 8개의 독립적인 엠프로 구성된 완벽한 오디오 시스템은 최대 154W 출력, 2.1ch의 강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실현합니다. 무선 블루투스와 함께 뛰어난 음질을 위한 Wi-Fi 기능도 추가되어 있어요.

 

www.worldwidestereo.com

 

휴대폰에 별도의 앱을 설치하면 소니 SRS-X99의 다양한 기능과 사운드 재생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인 점입니다. 스튜디오와 콘서트 홀에서 최초로 완성한 마스터링 사운드에는 아티스트와 엔지니어의 모든 기술이 농축되어 있어 뛰어난 음질을 자랑합니다. 저음부터 중음, 고음에 이르는 폭넓은 음역 대역을 모두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세심한 설계로 이루어졌어요.

 

 


소형 싱글 트랜스듀서 내장

보스 SoundTouch 10

www.paperopedia.com

 

보스 사운드터치 10은 사운드터치 시스템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크기가 작아서 어느 곳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크기는 작지만 소리가 가지고 있는 힘은 큽니다. 소형 싱글 트랜스듀서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풍성한 사운드를 와이파이를 통해 손쉽게 무선 세팅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사운드터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앱을 사용하면 설정할 수 있는 6개의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버튼을 터치하면 좋아하는 음악을 바로 들을 수 있도록 간단합니다. 또한 이 앱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자유롭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무손실 음원을 즐길 수 있는

LG전자 스마트 오디오 NP8740

www.lg.com


Wi-Fi 오디오는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큰 대용량의 파일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전송이 어려웠던 고음질 음원을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요. LG 스마트 오디오는 기존의 싱글 네트워크가 아닌 듀얼 밴드의 촘촘한 메쉬 네트워크로 음악이 끊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www.macnn.com

 

또한 24bit/192kHzF FLAC 지원으로 CD보다 우수한 원음에 가까운 무손실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오디오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플레이어 앱으로 15가지 기분에 맞는 음악을 자동 분류하여 추천하는 무드 스티에션과 PC, 스마트폰, 태블릿에 있는 음악을 한 번에 검색하여 재생할 수 있는 올서치 기능이 가능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