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2016년 상반기 떠오르는 IT기기 #3 커브드 모니터

www.tested.com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인기 있는 기기로 자리 잡은 커브드 모니터는 실감 나는 게임을 재현해 준다고 합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는 달리 곡선이 있는 형태예요. 곡면을 적용해 시야각 끝부분이 중심부보다 상대적으로 색감 왜곡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한 것인데요. 현재는 디자이너와 영상 작업을 하는 분야에서도 환영받고 있다고 합니다. 모니터의 새로운 혁명을 불고 온 커브드 모니터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2016년 상반기 떠오르는 IT기기 #1 와이파이 스피커 http://www.hanwha-advanced.com/212

2016년 상반기 떠오르는 IT기기 #2 미니빔 http://www.hanwha-advanced.com/227

 

 


커브드 모니터
정체가 궁금하다!

 

www.webantics.com

 

커브다 모니터는 오목하게 들어가 있어 굴곡져 있는 형태의 모니터를 뜻합니다. 넓은 화면을 중앙에서 구석까지 왜곡되는 것 없이 동일한 거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덕분에 커브드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보다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커브드 모니터는 곡률의 차이에 따라서 형태가 달라지는데요. 용도에 따라서 최적화된 곡률이 있습니다. 혼자 보는 모니터는 1800R과 5m 이상의 거리에서 여럿이 함께 보는 것은 3800R~4200R이 편안하다고 합니다.

 

 


국내 선도의 커브드 모니터
삼성전자

 news.samsung.com

 

삼성전자가 내놓은 프리미엄 TV의 성공으로 커브드 모니터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서울대병원 안과 의사와 독일의 인증기관인 TUV 등 국내외에서 이미지 왜곡을 줄이고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2016년형 커브드 모니터 3종은 세계 최대 곡률인 1800R을 적용해서 시각적 편안함을 극대화하였고 곡면 화면을 적용해 파노라믹 효과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눈의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눈을 보호해주는 ‘아이 세이버 모드’도 눈여겨볼 기능이에요. 27인치의 ‘CF591’은 기존 모니터 대비 약 1.2배 높은 색 표현과 3000:1의 명암비를 적용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상을 표현합니다.

 

 


진정한 곡면의 몰입감
LG전자

www.lg.com


LG전자가 야심차게 내놓은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UC98의 특징은 PC 기능, 게임, TV까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PBP, 색약지원 모드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과 소프트웨어 컨트롤, 내 화면 맞춤설정 등 추가된 기능들로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최대 4분할까지 가능한 다양한 화면분할은 다중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자인과 영상 전문가를 위한 맞춤형 성능으로는 sRGB의 정확한 색표현과 Thunderbolt 입력 단자 지원으로 Mac 기기와의 호환성을 눈여겨 볼 만합니다. 게임 매니아들이 탐 낼만한 AMD 프리싱크 기술은 고해상도 게임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줘 끊김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